우아하게 행주 들고 카페 창업하기
이영희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거창한 전문적인 카페 지식이 아니라 카페 사장이라는 직업을 선택하고, 그 안에서 성공이라는 목표까지 즐거운 고통을 느끼며 성공하고자 하는 창업자를 위한 길잡이 책, 기본저긍로 갖춰야 할 마음가짐부터 실용적으로 알아야 할 정보들을 배우며 스스로 창업자로서 적합한지 확인하고 노력해야 하는 것들을 이야기 한다. 기본적인 것들을 스킵하고 진정한 내 모습이 아닌 그저 남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과정만으로 이룬 성공은 오래가지 못한다는 것을 일단 알고 가자 
성공적인 카페 창업을 위해 갖춰야 할 모습을 알려준다 어떠한 요인들이 필요한지 알고 시작하는 것과 모르고 시작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 창업을 시작하면서 100%완벽하게 갖추고 시작하는 창업자는 드물다. 
창업은 완벽하게 갖추고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어느 정도 준비가 되면 창업하고 부족한 부분들은 시행착오를 거치며 채워가는 것이다. 내게 부족한 인프라는 운영하면서 채울 수 있을지 모르나 카페 창업에 대한 명확한 목표는 처음부터 있어야 한다. 
많이 알면 알수록 좋은 커피 수업 리스트를 보면 바리스타 교육과정은 커피의 전반적인 이론 지식과 코피 추출방식,에스프레소 머신에 관한 기본 지식이므로 꼭 알아두자. 수업 커리큘럽마다 수업 내용이 조금씩 창이가 있으니 확인후 선택한다. 
카페 오픈 준비과정을 알아보게 된다. 창업의 큰 틀은 대부분 위 프로세스처럼 진행이 된다. 진행과정을 인지하고 세부적으로 준비해야 할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한다. 커피의 기본 교육등으로 자신감이 생겼다면 구체적인 창업 날씨를 정하는것이 필요하다. 준비 기간이 너무 긴 것도 문제지만 중요한 것들을 충분히 준비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카페 창업시 실제 운영에 필요한 경영준비전략을 알아보면서 창업은 종합적인 능력을 요구한다. 전략을 잘 짜기 위해서 당연히 카페 운영의 프로세스를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운영하면서 빠르게 전략을 짜내는 것도 능력이다. 
카페 창업 전 해야 할 것들을 이 책 한 권으로 다 해결 할 수 있을 것 같다. 너무 유용한 내용들이 한가득이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