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자는 동안 잠재의식이 대신 일하게 하라 - 자는 시간을 줄여 일하는 미련한 습관은 버려라!
나카이 다카요시 지음, 윤혜림 옮김 / 전나무숲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과 목표를 이루는 '잠자기 전 5분'수면습관
성공을 부르는 4가지 수면 레시피로 수면 습관을 들이면 능력과 창의력이 UP자는 시간을 줄여 일하다가 어지럼증을 겪은 한 사람으로써 잠을 줄여가면서 일한다는 것을 진짜 미련한 습관이라는 것을 직접 체험한 사람이기에 이 말이 무슨 말인지 알고 있다.
사람은 인생의 3분의 1을 잠으로 보낸다.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잠이 얼마나 중요하고 필요한지를 알것이다. 그런데 잠자는 동안 우리 신체 안에서는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일까? 생각해 보았는가?,  장기들도 이 시간은 쉴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자는 동안 나의 굼과 목표가 이루어진다고 한다. 

아무리 계산해도 22.5년이 안 나와 수학을 잘하는 아이에게 물어 보니 이렇게 하면 된다고 하는데 혹시 오타인지 아님 저 식대로 하면 어떻게 22.5년이 나오는지를 알려주면 좋겠다.
얼마남지 않은 시간 동안 과연 내 인생의 목표를 이룰 수 있을까?

낮동안의 스트레스를 떨쳐 버리지 못한 채 잠이 들거나 근심거리를 골똘히 생각하며 잠을 청하면, 잠든 지 처음 3시간 동안에 충분히 깊은 논렘수면 상태에 이르지 못할 수 있다.
잠들기 전에는 나름대로의 '잠자리 의식'을 갖거나,편안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떠올려서 긴장을 푸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한번 아프고 부터 잠이 오지 않아도 정해진 시간에 잠자리에 들어 눈을 감고 있는데 수면과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게 잠자리에 누워 눈을 감고 편히 쉬는 것도 좋다고 하니 잠이 오지 않더라도 잠자리에서 눈을 감고 있어야 겠다.
수면 자세별 성격 판단을 나의 성격을 알게 된다. 또 수면의 5가지 주요 역할중에서 주로 기억의 정리,보존과 학습의 정착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는 깨어 있는 동안 오감을 사용해서 많은 정보를 받아 들인다. 뇌에 이렇게 입력된 다양한 정보를 수면 중에 정리하여 장기기억으로 보존하고 학습한 것을 정착시킨다. 
수면의 중요함을 다시 깨닫고 나의 수면과 나에게 남은 일할 시간은 얼마인지 그후에 어떻게 남은 시간을 활용할 것인지를 생각하게 된다. 그동안 막연하게 미래에 대한 불안을 했었더라면 이젠 정확히 알고 계획을 한번 세울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오늘밤부터 당장 시작해보자 마술램프(잠재의식)의 힘을 제대로 활용하는 요령을 알고 실천해본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