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리더십 수업 - 백악관 50년 경력 베테랑이 완성한 하버드 케네디스쿨 리더십 바이블 현대지성 리더십 클래스 3
데이비드 거건 지음, 이종인 옮김 / 현대지성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레타, 파크랜드 학생들, 말랄라, 미투와 블랙 라이브스 매터 발기인들의 여정은 오늘날 리더십이 얼마나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지 잘 보여준다. 우리는 리더라는 사람이 국가의 최고 엘리트 기관에서 배출되고 공직에서 훈련을 받고 처음부터 책임자로 나서는 그런 세상에서 더는 살고 있지 않다.
SNS는 젊은 리더들이 전 세계인에게 자신의 목소리를 들려줄 수 있는 강력한 도구다.
물론 인터넷과 SNS 는 양날의 칼이다 강력한 개성, 매력적인 아이디어, 강렬한 미사여구로 빠르게 대중의 이목을 사로잡을 수 있지만 익명의 인물이 당신을 헐뜯고 파멸시키려고 부정한 정보를 퍼뜨리는 데도 동원될 수 있다.
리더십의 양상은 계속 변화하지만 리더십의 몇몇 자질과 기술은 시간의 고급과 문화의 동서를 가리지 않고 변치 않는 매력을 발산한다. 
진정한 리더십과 변화는 행동으로 나타난다.
이 책은 흔한 화두 몇가지를 바탕으로 논의의 실마리를 풀어나간다.
리더로서의 인생 초반은 위험하고 실패를 겪는 시기가 될 수도 있다. 리더가 진북을 포기하고 항로를 이탈하며 자멸했을때 다가오는 어둠에 대해서도 다룰 것이라고 한다. 리더십의 핵심 요점을 정리한 20가지의 교훈이 나온다고 하니 리더가 되기 위해 왕성하게 활동하는 사람들을 위한 조언이다 

리더십 수업을 매일 한 장씩 가지러 한다.
리더를 위한 30가지 요점정리가 된 교훈을 얻고 싶고 백악관 50년 경력 베테랑이 완성한 하버드 케네디스쿨 리더십 바이블 리더십 수업으로 희망을 발견하려 한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