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 - 일로 성공하기 위한 폭발적 성장 법칙
크리스 메틀러.존 야리안 지음, 정윤미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어느 페이지를 펼치든 당신은 성장의 기회를 마주할 것이다. 
가장 현실적이고 실천적인 커리어 코칭과 솔루션
이 책을 읽으면 제일 똑똑한 친구가 내 옆에 앉아 있는 듯하다고 한다. 무엇이 내 생각을 제한하는지 명확히 알려주는 것 같은 느낌이 들며 이 책은 덕분에 일과 리더십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이 크게 달라진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남의 눈치를 보는 사람, 대중에게 맞추려고 애쓰는 사람, 집단에 속하기 위해 배울 기회를 저버린 모든 사람이 꼭 읽어야 할 책이고 집단에 소속되고 싶은 마음은 나쁘지 않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자기만의 해답을 찾아야 할 때가 온다. 나침반이 되어줄 원칙도 필요하고 우리가 하는 일과 그것을 평가하는 방법에 대한 정의를 세워야 할지도 모른다. 실패를 피하지 말고, 새롱누 것을 배우며 목적의식을 지닌 체 계속 노력해야 한다. 그 과정에서 많은 희생이 뒤따를 수도 있다. 

자기 자신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꿔보자.
 실생활에 적용하여 이런 개념이 어떤 효과를 가져오는지 알아보라고 하니 한번 새로운것을 만들어낼 수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찾아보려 한다.
반드시 책임져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적어보는데 읽다보니 통제하는 듯하나 통제권이 거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또 통제하고 싶지도 않다. 왜냐면 누구를 통제하려고 한다는 자체가 결국 관계형성의 신경전으로 나의 에너지에 소모가 일어나지 않겠는가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여기 내가 생각하는 것과  같다. '통제권을 장악'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고 싶은 마음은 누구에게나 있다. 하지만 그런 마음이 항상 바람직한 결과를 가져오지 않는다는 것이 문제
자신의 진짜 모습을 보여주려는 의지를 갖고 자기를 넘어서는 큰 목표를 추구하며 다른 사람에게 봉사하려는 헌신적인 마음이다. 관련된 내용이 굉장히 많으나 여기 몇 가지 부분으로 나누어 생각해볼 기회를 가져본다.
 권력을 이해해야만 리더십,공동창작,권한 부여와 같은 리더십의 상위 개념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다. 여기에서는 권력이라고 부르는 현상에 집중해보자 많은 사람이 권력이라는 말을 통제권이나 강압을 뜻하는 단어로 사용한다.
누구나 자기 내면에 권력을 만들 수 있다 
32장의 내용을 생각해가면서 일로 성공하기 위한 폭발적 성장 법칙으로 성장하고 싶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