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으로 즐기는 엄마표 놀이 수학 - 우리 아이 수학 흥미 제대로 돋우는 보드게임 큐레이션 31
조은수 지음 / 문예춘추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칙연산,도형과 공간, 논리력과 추론까지 놀면서 쑥쑥 자라는 수학사고능력
엄마도 아이도 즐거운 놀이수학
이 책을 통해 나누고 싶은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모든 부모님들에게 아이와 함께 행복한 수학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하니 기대가 된다.
수학은 언제 시작해야할까? 많은 학부모님들이 고민하는 부분이다. 수학은 우리 삶 속 어디에나 존재하는 것, 수학이 우리와 동떨어진 대상이 아니라 우리 삶 그 자체가 수학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우리 아이 첫 수학 어떻게 시작하지? 주변의 모든 사물들을 보며 다양한 상황에서 아이와 함께 손가락으로 하나하나 가리키면 된다. 이렇게 수 세기의 첫 기초가 시작된다.
신호등을 건너면서도 몇 초가 남았는지를 수 세기를 해본다.
버스와 자동차에도 수가 있다 이렇게 우리의 삶속에 아이들의 삶속에서 수학과 더불어 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한다. 

'자녀와 보드게임을 하는 것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가장 완벽한 방법이다. 동시에 학습능력도 훈련시킬 수 있다'라고 앨빈 로젠필(하버드대 아동심리학교수)
보드게임의 교육적 효과가 엄청남을 알게 된다. 학습적인 측면뿐 아니라, 사회성 발달이나 의사소통능력향상에도 큰 도움이 된다
보드게임 방법과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Tip까지 잘 나와 있다.
이렇게 만난 수학이 환율과 환전까지도 이어지게 만들다니 아이들 삶에서 미국에서 사용하는 화폐를 '달러'임을 알고 1달러가 우리나라 돈으로 몇 원과 같은지를 알아가면서 환율과 환전에 대해서도 알아 경제적인 부분도 자연스럽게 다가갈 수 있다.
자녀와 함께 행복해 질 수 있는 놀이수학 엄마표로 아이의 수학 흥미 제대로 가지게 하자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