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5분, 흔들리지 않는 멘탈 코칭 - 내 마음 속 빛을 밝히는 연습
박은선.최희순.한미옥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 인생의 빛을 스스로 밝히는 별과의 여정 시작
멘탈 코칭은 우리의 정신적,감정적,심리적인 힘과 타고난 잠재력을 발휘하는 데 도움을 주는 강력한 도구, 우리가 마주하는 도전을 극복하고 성공을 이루는 데 필요한 도구와 전략을 제공, 단순히 도전을 피해가는 것이 아니라 도전에 대해 자신을 강화하고 성장하는 과정, 
멘탕 코칭의 기초 개념과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 
자신의 멘탈을 강화하고 일상적인 도전에 대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이 책은 만들어졌다고 한다. 
하루 15분의 시간을 투자하면 자신의 멘탈을 강화하고 내면의 평온과 안정을 찾을 수 잇도록 도움을 준다고 하니 기대를 가진다.
성공의 비밀은 멘탈관리라곤 아는데 진짜 힘든것이 잘 하다가도 한순간 아니 0.1초 사이 무너지고 말때가 너무나 많기에 나의 멘탈을 한번 잘 관리해보고 싶다.
멘탈코칭은 개인의 내재된 잠재적 능력과 정신적인 전략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이라고 한다.
멘탈은 눈에 보이는 것은 아니다. 객관적으로 측정하기가 어렵다이러한 이유로 멘탈을 강화시키기 위해서는 스스로 멘탈을 점검하는 셀프 멘탈 코칭이 필요 나의 멘탈 점검을 위해 멘탈 수레바퀴를 그려보자 
멘탈 수레뱌퀴에 현재 점수와 미래에 원하는 점수를 기록해보자 자신의 멘탈 지수를 다음의 표에 따라 체크해 보자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에는 여러가지 의미가 있다. 아의 정체성에 관한 문제, 내가 세상을 살아가는 삶에 대한 의미 왜 존재하는가에 대한 의미의 질문들을 평생하며 살아간다. 이러한 고민과 질문들을 왜 하는 것일까? 대부분 사람들은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어려움을 잘 극복한 사람은 멘탈과 회복 탄력성이 강한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는데 멘탈과 회복 탄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자기 이해와 자기 인식이 중요하다. 나는 누구고,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를 아는 것이다. 열 손가락으로 만나는 나, 셀프 멘탈 코치가 되는 과정에서 개인의 목표와 신념,강점,환경,습관,변화는 반드시 필요한 요소
예시로 나는 만나보자
하루 15분,투자하여 흔들리고 있는 나의 멘탈을 점검해보자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