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학교에는 교무실이 없다 - 조매꾸 꿈런쌤의 해외 파견 교사의 모든 것
김병수 지음 / 미다스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외 파견 교사를 준비중이라면 반드시 봐야 할 필독서'
바칼로레아의 나라, 프랑스 교육의 진실!
이 책은 해외 파견 교사에 관심이 있는, 프랑스교육,프랑스문화에 관심이 있는 이들을 위해 쓰인 책이다.
필리핀과 프랑스, 총 두 번의 해외 파견 교사를 다녀온 저자의 경험이 한 줄 한 줄 빼곡하게 담겨져 있고 해외파견교사에 도전한 이유와 더불어 실제 해외학교의모습은 어떤지 엿볼 수 있고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의 인생 최고의 선물이 이제 많은 이들에게 도전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을 것 같다. 일 할 곳이 없다고 외치는 젊은 이들에게 더 넓은 세계속에서 일 할 곳이 얼마나 많은지 어떻게 일을 할 수 있을지 도움이 되는 기회이니 설레임이 느껴진다.
프랑스에서 청소년들을 보니 너무나 해맑고 이뻤던 기억이 난다. 그들에게 그 해 맑음이 나올 수 있었던 이유를 이제야 알게 되는 것이다.
선생님까지도 해맑은 얼굴이시구나 ㅋㅋㅋ
저자는 꿈에도 그리던 원하는 직업을 얻게 되었다. 
교사의 본질을 찾았고  교육의 본질, 수업에 가장 큰 힘을 쏟아야 하는데  우리나라 교육의 현실을 말안해도 알 것이다. 그런데 지금 저자모습은 정말 해맑고 걱정하나 없는 모습 
교사가 행복하여야 우리 아이들도 행복하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게 되는 모습이다.
학생들은 등하교할때 수첩을 통해서 수업시간표를 확인반은 후에야 등하교를 할 수 있고  프랑스는 엄격하다고 한다.  
한국에서는 담임선생님에게 모두 확인을 한다면 프랑스에서는 생활보조교사들이 있는 건물에서 모든 게 이뤄지니 선생님들이 이런 일에 힘을 빼지 않고 수업에만 열중할 수 있다니 아이들과의 학업에만 열중할 수 있으니 힘이 날 것 같다.
프랑스에서 살아남기 모습이 안봐도 눈에 선하다. 프랑스는 한국이라면 먼저 남한,북한을 먼저 물어보던데 한국어 독학으로 공부하는 학생이 있는 선생님의 아들이 한국인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있어 그 학생의 경우 남한과 북한의 역사와 문화를 각각 공부하고 있는 모습도 인상적이었다고 한다. 이젠 한국을 많이 알려진 상태이다보니 예전과는 많이 다른 모습을 해외에서도 볼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속에 해외파견교사 면접 예상 질문 184문제 수록 또 준비과정에 대한 것도 꼼꼼히 확인하고 도전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는 말이 이렇게 책을 통해 또 느끼게 된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