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환영받는 전문 직업, 간호사 청소년들의 진로와 직업 탐색을 위한 잡프러포즈 시리즈 68
이지영 지음 / 토크쇼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년들의 진로와 직업 탐색을 위한 잡프러포즈 시리즈 전 세계에서 환영받는 전문 직업 간호사를 만나보게 된다.
현재 저자는  New York - Presbyterian Weill Cornell 병원에서 간호사로 일하고 있다. 청소년은 미래의 꿈과 목표를 가지고 성장하는 아주 중요한 시기, 여러분은 무슨 꿈을 가지고 있는가?라는 질문에서 시작한다. 과연 청소년들은 지금 어떤 꿈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생각할 시간을 가져볼 좋은 기회를 가져보자
지금 당장 단순히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적성과 흥미를 발견하는 데 집중했으면 좋겠고 그러기 위해서 공부뿐 아니라 다양한 경험이 필요하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 
첫인사를 토크쇼 편집자와 간호사 이지영과의 대화를 듣게 된다.
간호의 세계, 의료서비스는 어떻게 구성되는지,의료기관은 어떻게 구분을 하는지,간호란 무엇인지 간호학개론 책내용을 토대로 설명을 하고자 한다. 
간호는 모든 개인,가정,지역 사회를 대상으로 하며 건강의 회복,질병의 예방, 건강의 유지와 증진에 필요한 지식,기력,의지와 자원을 갖추도록 직접 도와주는 활동을 한다. 
간호의 어원은 '양육하다'라는 뜻의 라틴어 Nutrix와 영양을 주다, 키우다,자라게 한다라는 뜻의 그리스어 Nutre에서 유래 우리말로는 간호는 보다,지켜보다라는 뜻의 한자어 '간'과 '보호하다,지키다,돕다'라는 뜻의 한자어 '호'로 간호는 어원에서 살펴보듯이 인류역사와 더불어 모성적 본능에서 자연발생으로 시작, 인간의 생명 유지와 생존욕구를 충족시키는 돌봄과 보살핌의 특성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2024 대학,전문대  간호학과 모집정원을 확인할 수 있다.
간호학과 모집정원이 엄청 남을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앞으로 좁은 한국땅에서만 일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더 넓게 전 세계적으로 뻗어나가 환영받는 전문 직업임을 보게 되며 간호사로 더 넓게 직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이 될 책임을 알 수 있다.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으로 많은 도움이 된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