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 후 비로소 나를 찾았다 - 긍정의 눈으로 세상 보기
황지혜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이 꿈꾸는 미래는 어떤 모습인가?
농대생에서 신약 개발 연구원을 거쳐 작가, 동기부여가, 여행가로 거듭난 그녀의 '진짜 꿈'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은 책!

무엇보다 내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내가 내 존재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한다. 
목표한 것을 이뤄내면 성취감과 동시에 자긍심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그 보상의 맛을 알게 되면, 자신만의 성공 시스템을 구축하고 성공행동을 강화하게 될 것이다.
'계속 고민만 하면 삶은 나아지지 않는다'는 말이 공감이 간다. 머릿속에는 다양한 내용이 있는데 그 생각을 재빠르게 행동을 하지 못하고 생각만하고 그냥 시간을 흘러보내고 그 생각은 사라지고 만다.

나름 계획하고 생각하여 도서를 구매해 읽으면서 아직 행동으로 옮기지 못한 것을 깨닫게 된다. 무조건 읽기만 하고 행동으로 움직이지 않는 모습에 내 삶이 나아지지 않는 것의 원인을 알아간다. 
저자는 다른 저자의 책을 통해 실천함으로 그의 삶이 나아지고 있는 것을 보게 된다.
성장하기 위해서는 바로 한발짝이라도 나아가고자 한다.
무조건 시작부터 해보자 한발짝이라도 나아가보자는 생각밖에 안 든다.
돈으로 살 수 없는 가치를 추구해야하는 것은 알고는 있지만 참으로 어렵다고나 할까 어떻게 하면 돈으로 살 수 없는 가치를 추구해나갈 수 있을지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진정으로 원하는 일, 그 일에 대한 확신이 있으면 그에 따른 말과 행동등 모든 것이 자연스럽고 명확하다 확신에 찬 인생은 내가 앞으로 무슨 공부를 하고 무슨 일을 할지 자연스럽게 길을 알려주리라, 원하는 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자신이 생각하고 계획하고 하고 싶다는 마음까지 모두 내면에서 일어나야 한다는 것이다. 모든 것이 나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그것이 확신이 되면 그 다음은 자연스럽게 성공으로 이끌어주기 때문이다.
결국 행동을 해야하겠다. 당장 생각을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진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