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실수는 무리수 - 수학 중독자들이 빠지는 무한한 세계
이상엽 지음, 이솔 그림 / 해나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의 재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단 한 권의 책!
썰렁한 농담과 수학이 만나면 무슨 일이 벌어질까?
수학하면 떠올리는 이미지는 이렇다. 숫자와 공식 놀음, 정답이 딱딱 주어지는 문제, 비범하고 빠른 풀이, 결국엔 답이 맞았는지 틀렸는지가 중요한 차가운 틀에 갇힌 고리 타분한 그 무언가, 사실 그런 모든 이미지들은 진정 수학이라기 보다는 수학시험,또는 학생 때 배운 교과목 수학으로부터 비롯된 이미지.
수학에는 다양한 모습들이 보여진다.
일단은 가볍게 즐기기 바라는 것을 볼 수 있다.
수학이라는 학문은 물음표에서 시작하여 마침표를 향해 나아가지만 결국 또 다른 물음표에 도달하게 되는 이런 패턴이 끊임없이 반복되는 학문이라 할 수 있다.
허각이네 치킨점을 통해 허각의 복잡한 손해를 한번 보자
수학의 본질이라고도 할 수 있는 그 물음표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마주하게 될 때 비로소 당신은 '왜 수학을 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본질적인 답을 얻어낼 수 있을 것이다.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 10원 안풀리는 수학문제 나머지 10원은 어디로 갔을까? 수학을 접해나간다.
0으로 나누면 안 되는 법이라도 있어?라는 부록을 통해 다양한 수학을 만날 수 있다
각 만화를 주제에 맞게 수표란 금융기관이 적혀 있는 금액을 대신 지불해 주기로 약속한 것인데 부도수표란 금융기관이 지불을 거절한 수표를 일컫는다는 농담해설이 있다.해설이 있다보니 수학을 더 자세히 깊게 알 수 있고 재미나게 접할 수 있다.
웃기도 하고 수표 사건은 헉하는 슬픔을 알아가기도 하면서 우리 삶에 이런 일들이 주제만 다를 뿐이지 다양한 모습들을 만날 수 있기에 이 또한 수학임을 인지하게 된다. 
만화를 통해 세상에는 10종류의 사람이 있다. 이진법을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
유튜버 이상엽과 함께하는 농담과 드립으로 재밌게 즐기는 수학을 만나볼 수 있을 것 이다.
이 한 권으로 수학의 재미를 다시 느껴보는 것을 추천한다. 수학이 설렐것이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