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방수 세무사의 공인중개사 세무 가이드북 : 실전 편
신방수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무의 기초부터 장부작성 의무,부가가치세 신고, 비용 처리법과 소득세.법인세 절세법까지 
중개사무소가 알아두면 좋을 내용을 체계적으로 전달한다.
세금을 알아야 중개사무소를 제대로 운영할 수 있다는 것 명심하자!!!
국내 최초로 중개사무소 운영에 필요한 세무 문제를 총 8장으로 구성되어져 있어 세금에 대해 잘 알고 중개사무소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이제는 중개사무소도 세금을 알아야 하는 이유가 잘 나와 있다. 
중개사무소가 실수하기 쉬운것 잘 나와 있는데 
Tip코너를 통해 더 깊이 있게 집중해 나갈 수 있다.
일반과세자와 간이과세자의 부가세 과세 방식 비교를 보면서 중개사무소에서도 이런 비교를 정확히 해 줄 수 있어야 하고 요즘은 세금부분이 예민하기에 잘못하면 더 낼 수 있기에 세금부분을 잘 감지를 해야할 것이다.
국세청 홈텍스는 수많은 세금 정보는 물론이고 사업자등록 신청부터 각종 신고를 할 수 있는 체제로 되어 있는데 다만 장부 작성 등은 여기에서 지원되지 않는다고 한다.
중개사무소 개설하기 위해서는 공인중개사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절차를 먼저 밟아야 한다. 그냥 자격증을 땄다고 바로 차릴 수 있는 것이 아님을 알고 있어야 한다. 개설등록과 세법의 관계도 알아야 한다. 
세금부분이 우리가 알지 못하는 여러방면으로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세금에 관해 강의를 들었지만 완전 멘붕이었는데 이 책을 보니 더 멘붕이 된다. 
그러나 현실이기에 아는 만큼 보인다는 것을 알기에 더 많이 알고 공부를 해야하기에 이 책으로 열심히 세금에 관해 파고 들어가야할 것이다.
해당되는 글 사례와 절세탐구등이 잘 되어져 있어 초보자도 세금에 관해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현재 중개사무소와 중개법인을 운영하거나 이에 종사하는 분들, 개업을 앞둔 예비 공인중개사분들, 그리고 이들과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있는 세무업계 종사자등이 보면 좋을 것이며 많은 도움이 될 책이다. 
세금부분은 종사자가 아니라도 알고 있어야 할 것이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