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대격변 - 변화된 패러다임에 대비하라
박준연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 시장에서 성공하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건네는 진심이 담긴 조언을 들어보자
어렵다고 하는데 과연 지금, 대한민국에서 부동산 투자 시장에 뛰어들어야하는지 하는 의심이 들지 않는다는 것은 거짓말일 것이다. 그런 가운데 성공하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건네는 진심이 담긴 조언을 들어야 할 때인 것 같아 지금 책을 펼쳐 현재 부동산 시장의 조언을 듣고 싶다.

전문가가 아니라도 예전처럼 부동산 투자를 하면 안되겠다는 것을 피부로 느끼고 있는데 시장은 변화하고 있는데 투자자는 이를 인식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한다. 지금까지 50년은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의 투자 황금기였고 투자만 하면 성공하던 시절이였지만 앞으로 다가올 50년은 지금과 다르게 혹독한 투자 환경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은 사실 전문가가 아닌 나자신도 알겠는데 그것을 어떻게 표현을 할 수가 없다는 것이 참으로 안타까운데 그 안타까움을 저자를 통해 알고자 하는 마음이다.

'과거 50년간의 압축 고도 성장은 이제 더 이상 오지 않는다'는 저자의 말이 맞다. 그런데 많은 책들은 그래도 부동산 투자가 제일 빠른 성공을 불러온다고 말을 한다. 

450배, 100배 왠지 딴 세상일인것처럼 멀게만 느껴진다. 왜? 인구가 줄고 도대체 현재 직장 또한 얼마정도 벌어야하는지 100억대 아파트 누가 살까?등 이런 저런 생각을 하게 만든다. 
딴 세상, 남의 일 이지등 부동산 세상을 어떻게 받아들여야할지등 다양한 생각을 하게 된다.
어떤 변화가 오더라도 혹해 넘어가지 않기 위해 무조건 공부부터 해야한다는 생각밖에 안들다보니 계속적으로 공부하면서 변화되는 부동산을 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 펼쳐질 2050년 예상 전국인구를 확인한다. 2022년까지 출생아 수 변화도 엄청나다.
이렇게 인구가 급격히 줄고 있는데 고가아파트 앞으로 미래는 어떻게 펼쳐지게 될까 정말 궁금하고 걱정도 되고 왠지 불안도 하다.
30억원에 가까운 고가 아파트를 소유하거나 구매할 수 있는 대한민국 가구 비율은 1% 남짓 
서울의 미래를 보려면 지방을 살펴보면 된다고 한다. 
이미 지방에서는 인구 감소로 인한 하다못해 대학들도 지금 살아남기 위해 통합하고 한다는데 앞으로 변화되고 있는 부동산을 어떻게 대비해야할 것인지 공부해야겠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