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도 오늘부터 IT기업 개발자 - 한 권으로 끝내는 IT기업 취업의 모든 것, 개정판
문영란 지음 / 라온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전공자도 '네카라쿠배당토직야'의 개발자가 될 수 있다고 해 기대를 갖고 책을 펼친다.
한 권으로 끝내는 IT기업 취업의 모든 것을 알아가자
이제 IT개발 속도를 미리 예측할 수 없는 시대에 도래했고, IT관련 취업 분야도 공급과 수요가 무궁무진해졌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시대에 편승하여 앞서 나가려면 IT진로와 취업의 큰 그림을 전체적으로 살펴보고 본인만의 경쟁력을 키워 향후 1년 이내의 IT세상에서 우위를 점해야 한다.
그럼 어떻게 IT관련 진로와 취업을 알아보고 준비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이 책으로 독자들의 알아가게 한다고 하니  기대를 가질 수 밖에 없다.
여기서 말하는 비전공자란? 컴퓨터 전공을 하지 않은 모든 비전공자들을 통틀어서 하는 말이라고 한다.
특히 전기,전자 쪽 전공인 경우 IT지식이 갖추어질 경우 진출 분야가 훨씬 넓어진다고 한다.
코딩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자기만의 개발 언어를 우선 하나 선택해야 한다. 회사에서 요구하는 개발 언어 중 한 가지만 이라도 제대로 할 수 있다면 코딩 시험과 학부 때 전공지식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특별부록을 만나게 된다.
플랫폼 스타트업이 대세이며 최고의 스타트업에 새로운 기회가 열린다고 한다.
국내 AI, 통신사와 결합한 AI스타트업으로 뜨겁게 발전해 나간다.
플랫폼은 소셜미디어,뉴스,콘텐츠,거래,음악,예술 작품을 거래하는 아트 플랫폼, 학교나 강의 플랫폼과 대형 유통망이나 유명 브랜드 쇼핑몰도 인터넷상에서 모두 플랫폼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한다. 
IT플랫폼 기업하면 대표적인 네이버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본에 충실한 공부로 선택과 집중을 잘하는 것이 합격의 필수비결이겟지만 지금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3가지가 무엇인지 먼저 잘 살펴보고 자신의 공부 방향과 원하는 기업에 대비해 준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합격생의 포트폴리오& 자기소개서,면접 노하우까지 잘 나와 있어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