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세 영어 말문을 트는 결정적 순간 - 아이와 교감하는 영어 그림책 학습법
오로리맘 지음 / 넥서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감을 활용한 영어 그림책 읽기로 우리 아이의 영어 발화 감각이 결정된다.
0~3세야 말로 영어를 모국어처럼 익힐 수 있는 최적의 시기라고 하는데 모국어도 해야하는데 하는 생각도 하다가도 이시기에 하다보면 모국어와 함께 잘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 나름 이 시기에 도전도 해 보았는데 좀 더 깊이 있게 하지 않아서일까 시기를 놓친듯하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마더구스는 무엇일까? 보통 거위를 타고 다니는 인물로, 너서리 라임이 이로부터 유래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에 따르면 영미권에서 너서리 라임을 가리키는 말로 '마더구스'를 처음 사용한 것은 18세기 후반으로 추정, 1781년 영국의 출판업자인 존 뉴베리의 유족들이 그의 사후에 여러가지 너서리 라임을 모아 <Mother Goose's Melody>라는 이름으로 출판, 이때에도 마더구스라는 용어 자체는 프랑스 작가 샤를페로의 동화집에서 사용한 것으로 마더구스를 뜻하는 'mere l'oye'는 당시 프랑스에서 '아이들에게 재미난 이야기를 들려주는 아주머니'를 의미했다고 한다. 

고양이가 피들이라는 악기를 연주하고 소는 달을 뛰어넘고, 개는 그 광경을 보며 웃고, 접시는 숟가락과 함께 도망친다는 내용의 노래

가사만 봐서는 도통 의미를 알 수 없고 조금 뜬금없는 이런 장르를 난센스 시 라고 하는데 마더구스에서 흔하게 찾아볼 수 있다. 
기록을 기준으로 가장 오래 되었다고 알려진 마더구스 10가지를 만나볼 수 있다.마더구스의 특성상 실제 기원은 기록된 날짜보다 훨씬 이전일 것으로 추정
이렇게 역사가 깊은 마더구스는 그 시대의 왕이나 종교적 인물, 흑사병.대기근등을 암시하는 상징적 소재가 많아 여러 해석이 존재로 다 설명하기에는 지면이 부족하기 때문에 여기서는 가사 원문에 충실하게 소개하려고 한다고 한다.
다양한 버전의 해석은 네이버나 위키피디아에서 제목으로 검색하며 찾아볼 수 있다.
생활속에서 자주 쓸 수 있는 마더구스와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노래들 많이 나와 있다보니 우리가 알고는 있지만 영어로 완벽하게 하진 못했는데 이 책을 통해 아이와 함께 영어 말문을 트는 결정적인 순간을 만들어보자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