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무한 동기를 깨워라
스테판 포크 지음, 김미정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이  다스려야 할 것은 게으른 마음뿐이다.
오늘도 직장에서 마인드 세팅에 실패한 변명투성이 당신에게 전설적 성과코치가 한 권으로 보여줄 셀프 동기부여의 기적을 만나보자 
무언가에 대한 호감을 품고 매진하는 일은 그것을 대하는 내 생각에서 시작된다. 이것은 이 책을 넘어 내 인생 전체를 관통하는 기본 전제다. 나이가 더 들면서 나의 정체성,내가 하는 일, 그리고 이 책의 주제와 원리들이 확립되는데 기여한 세 사람을 만났다고 한다. 
저자가 이 책을 쓴 이유와 당신이 이 책을 읽어야 할 이유가 잘 나와 있다.
이 책은 단순히 읽고 연구하는 책이기보다는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책에 가깝다고 한다. 
최후의 성공을 거머쥐는 데 중요하게 작용한 다음의 5대 요소
5대 요소가 가장 공통점은 흥미를 길러야 한다는 것이다.
어떤 일을 사랑하게 되면 그 일을 더  하고 싶어진다. 일을 많이 하다보면 점점 능숙해져서 열정이 더욱 강화되고 이는 개인적,직업적 성장으로 이어진다. 어떤 일을 꾸준히 사랑하려면 그 일의 복잡성과 난도를 끊임없이 높여야 하기 때문이다. 
효과적인 프로그램은 6단계 과정으로 진행된다. 제시하는 도구와 원리들은 수월하게 뇌 회로를 재조정해 직장에서 어떤 업무든 사랑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줄 것이라고 한다. 달성할 수 있는 목표에는 사실상 한계가 없다.
뇌 회로를 재조정하는 쉬운 방법 하나는 근무일에 대한 기대치를 관리하는 것이다. 더 쉬운 방법은 단순히 그게 무엇이든 흥미로운 일을 경험할 수 있다고 기대하는 것이다. 
대다수 사람은 매일의 기대나 목표를 생각지 않고 그저 아침에 일어나 직장으로 향한다. 이게 문제가 될까? 사람은 자신의 기대에 걸맞는 경험을 얻기 때문이다. 
나를 들뜨게 하는 매일의 주제를 찾기부터 먼저 시작해 보려 한다. 이 주제를 1주일 또는 그 이상의 기간동안 다뤄볼 수 있으니 더 긍정적으로 사고하기 위해 뇌 회로가 적극적으로 재조정될 것이다.
첫 목표는 계획 세우기, 이를 실행하려고 자리에 안자 의구심에 휩싸였다.
어디서부터 일찍 시작하라고 하니 당장 뭐라도 시작하기 위해 내 안의 무한 동기를 깨울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려 한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