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 - 아프고 힘들었던 나를 찾아 위로와 격려를 해주는 시간여행
권은겸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책을 쓰면서 정말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고 한다. 두려움이 자신감으로, 불평과 불안은 행복과 감사로 바뀌고 자신이 무엇보다 굉장히 가치 있는 존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우리는 '인생에는 세 번의 기회가 온다'라는 말을 종종 듣게 된다.
'기회란 준비된 자에게만 온다' 라는 말도 있다. 그래서인지 어려운 시기에도 할 일이 없는 백수가 되어도 기회를 잡으려면 준비를 하라고 한다.
뭐 '나혼자 하면 되지'라는 생각을 가지고 살아왔었는데 그렇지 않다는 것을 얼마전에 알게 되었다. 누군가 '너, 성공하고 싶어?, 그럼 사람을 만나야지, 집밖으로 나와야지'등 이런 말을 하는 것이다. 이 말이 자꾸 나의 귀에 맴돌고 있기에 더욱이 이 말에 공감이 간다.
기회를 사람에게서 찾아야겠구나를
기회란 언제고 올 수 있음을 잊지 말자. 어려운 일이 생기더라도 좌절하지 말고 긍정과 희망을 품는 다면 기회는 언젠가 반드시 온다는 것을 명심하자

내가 정말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무엇을 할 때 행복한지, 진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 답이 나올때까지 노트에 계속 써 나갔다고 한다.
김도사가 이렇게 유명한지 몰랐다. 여기 저자도 김도사책을 읽고 이런 모습이 나온 것 같은데 도대체 김도사가 뭐지?하는 생각이 든다. 사실 김도사가 쓴 <150억 부자의 부의 추월차선>이라는 책 얼마전에 다른 책을 읽으면서 이 책을 구입했었다.먼저 이 책부터 차근차근 읽어야겠다는 생각부터 든다. 이렇게 많이 김도사를 통해 책이 나오고 있다니 한번 도전해 보고 싶어진다.과거에 쓴 글을 살펴보았다고 한다. '하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것? 책을 쓰고 싶다'라고 쓴 것을 본 순간 가슴이 뛰기 시작햇다고 한다.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는 말, 내가 평소에 어떤 생각을 가지고 사는지에 따라 삶의 방향이 달라지기도 한다는 것 사실 나자신도 정말 긍정적으로 살아왔었는데 지금 모습에 분노를 내고 있었지만 현재 다시 마음을 다잡고 있다. 많은 책들을 통해 다시 나를 다져본다. 이 책을 통해 내 삶의 목적은 무엇인지 사실 난 알고 있다. 그래서 더 열심히 살아가는 것도 있을 것 이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