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100년 전통 행복 수업 - 어제보다 더 행복해지기 위한 56가지 마음 훈련법 하버드 100년 전통 수업
류창장 지음, 정은지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은 나를 위해 존재한다!!! 긍정의 기쁨을 발견하고 자신만의 행복을 찾는법 

나름 이 세상의 주인공, 이 세상이 나를 위해 존재한다고 생각하고 살아온 나였지만 세월을 흘러흘러 무엇인가에 얶매어 벗어나질 못하고 주저 앉아 있는 나를 발견하면서 다시 일어서려고 하지만 무엇인가가 나를 한없이 붙잡고 있기에 이 책을 통해 한발짝이라도 나아가보려고 한다.

나는 충분히 행복할 수 있는 심리적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어제보다 더 행복해지기 위한 56가지 마음 훈련법

하버드 대학 선택과목 1위 세계를 휩쓴 행복학 명강의 '행복은 우연히 오지 않는다'는 것 인정한다.

 '행복합니까?"라는 질문에 나는 당당히 '옛설'이라고 답할 수 있다. 내가 지금은 주저 앉아있지만 그래도 일어서려고 지푸라기라도 잡을려고 하는것은 "내가 행복한 사람이고 축복된 사람임을 알기에' 당당히 대답할 수 있다. 

 

시한부 선고를 받은 사람은 숨 쉬는 것 자체가 행복이다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최소한의 여건만 충족되더라도 행복할 수 있다는 뜻, 작년 연말에 타에 의해 다쳐 입원하고 MRI찍고 나오다 쓰러지고 그래서 퇴원이 늦어지고 퇴원해 지금은 치과 치료를 받고 있는데 치과 치료를 하는 와중에 눈물이 쏟아져 치료 중단되고 선생님은 '이미 이뤄진 일 이제는 본인이 마음을 잡아야 한다고 아니면 더 큰 병 난다고'하시는데 이걸 받아들이기까지 너무 힘들었고 사실 지금도 치과만 들어가면 울려고 마음이 우울해진다. 결국 내  치아를 신경치료하고 덮어씌워야하니 너무 억울하다는 거다. 많은 사람들은 그래도 다행이라고, 사실 나자신도 뇌가 안다친 것이 얼마나 다행인지 하면서도 내 눈앞에 보이는 치아를 씌운다고 생각하니 또 우울속으로 빠져들고 하면서 나를 다잡고 다잡는다. 행복을 생각하게 되고 그래도 난 행복한 사람이라고 우울해하면서도 울면서도 외치게 된다. 이렇게라도 안하면 일어설 수 없을 것 같아 계속적으로 나를 일으켜 세울려고 한다. 

그런 가운데 이 책을 읽게 되며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다.

행복을 본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한다. 자기 내면에 자리하고 있으므로 그 행복을 느끼기만 한다면 마음 먹기에 따라 무궁무진하게 부풀릴 수 있다고 한다. 그동안 나는 이렇게 하려고 많이 노력했었다. 


예전 일기장을 보면 거의 부정적인 말만 있다는 것을 알고 요즘들어 힘들어도 좋은 쪽 긍정적인 말만 사용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하루 감사 5가지 이상 쓰는 이유도 좋은 말만 사용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나자신의 습관을 가지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계속적으로 긍정적으로 바뀌는 삶으로 살아가려고 하버드 100년 전통 행복수업을 매일 가져보려 한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