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레온 힐 당신은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 역사가 증명한 부의 바이블, 나폴레온 힐 성공 철학의 모든 것
나폴레온 힐 지음, 김현정 옮김 / 토네이도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이 무엇을 상상하든, 반드시 해낼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당신은 성공에 도달하게 될 것이다. 지금 당장 시작하라

역사가 증명한 부의 바이블, 나폴레온 힐 성공 철학의 모든 것

이 책은 나폴레온 힐이 쓴 지금까지의 저서들 가운데 가장 실용적이면서도 명확하게 성공의 17가지 원칙을 다루고 있다는 것에 기대가 된다.

나폴레온 힐 역시 토머스 에디슨, 앤드루 카네기, 헨리 포드등 열정을 갖고 자수성가한 사람들을 거의 숭배에 가까운 마음으로 우러러 볼 수밖에 없었다.

다른 수백만 미국인들이 그랬던 것처럼 힐도 많은 이들이 실패한 분야에서 성공을 이룬 사람들과 그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그리고 부와 힘을 얻기 위해 자신의 삶을 어떻게 꾸려가야 할 것인가에 대해 관심을 가질 만했다. 

운명은 결국 나폴레온 힐을 그의 멘토인 앤드루 카네기에게 이끌었다. 1908년, 마침내 힐은 카네기를 인터뷰할 기회를 얻었다. 

이 책을 읽기 전 모든 성취의 출발점인 '명확한 목표를 세우라'는 첫번째 원칙에 특히 유념하고자 하며 가장 먼저 당신의 목표를 명확히 파악해야 한다. 그러고 나서 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계획을 만들어야 한다.


 그동안 나름 목표와 계획속에서 성공을 향해 달려왔건만 성공의 성 자도 안 보이는 가운데 이렇게 나폴레온 힐의 책을 통해 '당신은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는 이 말이 나의 마음을 움직인다. 그렇다면 그동안 그렇게 열심히 목표와 계획속에서도 아직도 허우적 거린다면 다시 점검할 때임을 알고 제일 첫 원칙 '명확한 폭표'를 먼저 세우고자 한다. 그동안 뜬구름의 목표를 이젠 명확하게 목표를 세워보겠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