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통수 - 사람을 쉽게 믿지 말라!
한가(家)롭게 지음 / 한가롭게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에게 뒤통수 맞지 말고 나자신에게도 뒤통수를 치지말자"

사람에게 정성을 기울이고 서로 간에 잘해 주는 것은 좋다 그것이 신뢰를 쌓는 기본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너무 사람에게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 대부분 '뒤통수'를 치기 때문이라고 한다. 참으로 마음이 씁쓸해진다. 서로를 믿고 잘해주고 하면 끝까지 그 신뢰를 쌓아 나가야하는데 왜 끝에는 이렇게 뒤통수를 치는지 그 이유를 알고 싶어진다. 

인간의 죄성때문인가?, 나는 안그런다고 하지만 어떤 일에 의해 서로 검이 가게 됨을 보게 된다. 

그렇다면 뒤통수는 어떤 것인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려 한다.

행복한 사람들에게 자신의 이득을 위해서 뒤통수를 쳐 그들의 행복을 빼앗는 일이 생기면 어쩌나 하는 생각이 들어 그동안 살아오면서 믿었던 사람들에게 뒤통수를 맞고 삶이 휘청거리는 일들이 많이 경험했었기 때문에 자신의 이야기를 가장 잘 들어주는 딸이 책으로 써 사람들에게 알려주는건 어떠냐고 그 이야기를 듣고 실천하게 되었다는 저자

뒤통수를 받지 않고 나도 뒤통수 안 친다고 생각하지만 또 상대는 다를 수 있을 것이니 꼭 이 책으로 뒤통수에 대해 알아가려 한다.

 

신랑이 얼마전에 그랬다. "사람들은 자신의 이익만 생각하지 상대를 생각하지 않는다고, 자신의 이익이라면 상대는 어떻게 해도 상관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고 한다. 그말을 듣고 참으로 씁쓸했다,. 이게 인간이구나 혹시 나도 그런가 하는 생각으로 있을때 이 책을 읽게 된다.


사람을 만나면 우린 감이라는 것이 있다는 것 인정, 하지만 그 감이 나에게만 온다면 어쩌나, 사실 이런 감이 나에겐 빨리 온다. 그래서 '어,저사람?,어, 저 친구?'하지만 100명이면 100명 모두 그의 배려심,인내심,낮아지는 척하는 모습에 모두가 그 사람을 인정하고 추켜세워준다. 결국 내가 입을 열게 되면,'저 사람은 너 욕 안하는데 넌 이상하다?'아니면 그 사람한테 '그것 아니잖아?'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도 나 한명뿐이다보니 결국 나만 왕따가 되는 것이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