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 커뮤니티로 연봉 1억이 되었다 - 당신을 위한 무자본 창업 노트
박소정.박서인 지음 / RISE(떠오름)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에서 월 천만원 벌 수 있다고 하는데 평범한 사람도 할 수 있는 커뮤니티 수익화의 비밀을 알아보자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의 관점으로 바라보라 평범한 사람도 돈 걱정 없이 잘 살 수 있다고 하는데 기대가 된다.

큰 기업은 아니지만 나의 일을 하다가 폐업후 아직도 허우적 거리고 있다보니 빨리 일어서고 싶은데 참으로 힘들어서 도움 받고 싶다.

부를 위해 나름 행동했다고 생각했는데 그것이 아님을 알게 된다.


벼랑끝에 선 엄마는 아직도 끝에 서 고민만 하고 있다. 마냥 주저 앉아 누구를 탓하고 있는 것일까마는 아직도 헤어나오지 못하고 무엇을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그냥 주저 앉아 입만 동동 띄우고 있다.여기 벼랑 끝에 선 엄마는 어떻게 일어서고 있는지 엿보고자 한다.

식당을 직접 운영하고 나서야 알았다고 한다. 머리로만이 아닌, 몸으로 부딪혀 봤기에 식당 창업과 온라인 수익화 방법이 얼마나 다른지 표를 통해 비교와 설명을 해주고 있다.
나또한 내 아이 남의 손에 키우기 싫어 적게 벌고 아이 케어에 집중이 되었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벼랑 끝에 내몰려 있는 현실이다보니 빨리 일어나질 못하는 나에게서 나 스스로 우울해지고 있는데 이 책으로 어떤 실마리라도 잡고 싶다.


똑같이 블로그로 매일 쓰는데 누구는 천만원이상 벌고 누구는 하루 100명도 안 들어오는 블로그라니 뭐지?

그동안 사실 알고는 있었지만 어떻게 해서 돈을 버는 지는 정말 몰랐다. 누군가는 돈을 벌고 있는 것 같은데 난 아직도 한푼도 벌지 못하고 있다보니 거의 십수년간 이렇게 시간만 흘러보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블로그를 통해 수힉와를 내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고 하니 벼랑 끝에서 빨리 멀어져야겠다.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는 다섯 사람의 평균모습이 바로 나라고 한다. 

저자와 마찬가지로 난 하루 24시간도 부족하니 살기에 사람을 잘 만날 수가 없다. 하지만 온라인상에서 알게 된 지인들을 만나기 시작, 얼마전에도 경기,제주에서 만남을 가졌는데 내가 대접을 많이 받고 왔었다. 책을 읽는 순간 만나는 사람들이 별로 없는데 어쩌지 했건만, 이렇게 온라인상에서 만남을 알게 된다.

오픈채팅방을 사실 무서워했다. 어떤 사람인지도 모르는데 무턱대고 오케이 하기가 두려웠던 것이다. 요즘 워낙 세상이 무섭다보니 이런 생각으로 옳아매고 있었다. 다시 또 다른 세상에 눈을 뜨고자 한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