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배속 공부법 - 서울대 의대·치대·공대를 석권한 공부의 신이 알려주는 합격의 절대 법칙
서준석 지음 / 빅피시 / 2024년 1월
평점 :
초집중 고효율의 공부전략으로 가장 빠르게 시험에 합격하는 법
외우지 않아도 암기가 저절로 되고, 찾지 않아도 답이 보이기 시작한다
아직도 시험공부가 엉덩이 싸움이라고 생각하는가? 일단 읽지 전이기에 그렇다고 아니 그동안 그렇게 말하고 다녔고, 또 많은 사람들이 엉덩이 싸움이라고 여겨왔던 것이다. 그런데 엉덩이 싸움이 아니라고 하니 기대해본다.
사람들은 '공부가 다'가 아니라고 말하지만 난 공부가 다라고 생각하는 한 사람으로써 공부로 인생을 바꿀 수 있냐고 묻는다면 저자는 '반드시 그렇다'고 말하는데 한표 올린다.
공대 4학년 다시 수능을 치고 의대로 가는 바람에 정말 가고 싶은 학생들은 못 가는 것을 볼 때 참 마음이 그랬는데, 말만 듣던 정확히 요즘 의대는 서울대생이 간다는 말에 실감한다.
'딱 1시간만 책상에 앉아있자'라고 했는데 이건 서울대생이 하는 말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과연 일반고에서 이렇게 했다간 될까부터 시작해 말이 안되는 현실 고3이 이렇게 될 수 있을까 믿어도 될까? 책임을 질려나?등등 많은 질문들이 쏟아져 나오게 된다.
그동안 재수,삼수를 하면서 많은 수험생들이 엉덩이 싸움으로 끝까지 앉아 공부했건만 막막한 현실만 눈앞에 펼쳐지니 이런 말들이 도움이 되지는 않는다 그럴까?등
3배송 공부법이 무엇일까 일단 먼저 잘 읽어 보길 시작한다.
단기 기억을 장기기억으로 바꾸는 3회독 복습법부터 1초만에 뇌에서 정답을 인출할 수 있는 실전 시험장 시뮬레이션까지 최단기간 최대효율을 내는 공부의 기술을 이 책 한 권에 모두 모아졌다고 하니 기대해본다.
이런 마음으로 재수,삼수를 해보지만 준비한 결과가 좋지 않은 학생들이 참 많이 있다보니 그들이 악착같이 엉덩이 싸움이 결과는 현실에 녹녹하지 못한 것을 볼 수 있다.
도대체 어떻게 했길래 서울대공대,의대,치대를 다 석권했을까? 그 공부의 신의 일단 엿보고 다시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려 한다.
결과가 아닌 과정에서 자존감을 키워주었다고 하는데 일단 결과도 좋게 나왔기에 그 자존감을 키워주지 않았을까 그 과정을 정말 열심히 한 학생들이 많다 하지만 결과가 만족되지 못해 원하는 곳도 가지 못하고 실망함으로써 자존감이 바닥치면서 무력감으로 내려 앉을때가 많이 있다보니 3배속 공부법이 과연 도움이 된다면 진작에 알았어야 하고 일단 고3부터 시작해보려한다. 기대해본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