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빌론 부자의 비밀 - 고대 바빌론의 현자가 들려주는 부를 부르고 지키는 황금의 법칙
조지 S. 클레이슨 지음, 이정란 옮김 / 월요일의꿈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를 부르는 '10분의 1'의 기적을 기억하라!

바빌론에서 가장 부유했던 사람의 시대를 초월한 부의 지혜

이 책은 개개인의 성공에 대해 다루고 있다. 성공이란 우리 스스로의 노력과 능력의 결과로 얻은 성취를 의미한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준비가 필요하다. 충분히 준비된 사람은 상황을 적절히 이해하고, 그 이해를 바탕으로 판단을 내린 다음, 현명하게 행동할 줄 아는 자이다. 이렇게 준비된 자만이 성공의 ㅇ려쇠를 거머쥘 수 있다.

가난을 극복하는 비법이 담긴 이 책은 독자들 사이에서 '돈의 흐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안내서'로 알려졌다. 

바빌론이 고대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도시가 된 것은 바빌론 시민들이 그 시대 가장 부유한 사람들이었기 때문이다. 이들은 돈의 가치를 중요시 했다. 이들은 돈을 벌고, 모으고, 모은 돈으로 더 많은 돈을 벌어들이는 경제활동의 원리를 착실히 지켰다. 


돈이 있어야 행복할 수 있다는 진리를 깨달았지 돈이 있다면 그 어떤 일도 가능하게 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돈이 있다면 이 세상을 즐겁게 누리면서 영혼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수많은 것들을 할 수 있다. 이런 진리를 깨달은 순간, 나는 내 삶에서  누릴 수 있는 좋은 것들을 반드시 누려야겠다고 결심, 다른 사람들이 누리는 모습을 구경이나 하면서 그들을 부러워하는 그런 사람은 되지 않겠다고 결심하게 된다.

 

부자가 되는 방법은

'버는 것보다 덜 쓰게,

그리고 자네가 번 돈의 일부를 반드시 저축해야하네!"

그렇게 하면 자네도 반드시 언젠가는 부자가 될 걸세, 자네가 번 돈의 일부는 반드시 저축해야 하는데 돈을 아무리 적게 번다해도 수입의 10분의 1이상은 저축해야 한다.

스스로 돈을 버는 법과 그 돈을 지키는 법, 그리고 돈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깨우쳤다. 

가난한 자를 위한 일곱가지 처방을 통해 다양한 경험이 인간의 삶을 윤택하게 만들어준다 마지막으로 자기 자신을 존중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해야 할 일들에 대해 듣게 된다.

고귀한 바빌론의 모든 시민과 우리가 사랑하는 이 도시의 풍족한 부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이 진리를 널리 알려주자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