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씽 The One Thing (6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 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함의 힘
게리 켈러 & 제이 파파산 지음, 구세희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원씽은 무엇일지, 버리고 선택하고 집중하려고 한다.

많은 것을 하고 있는 나이기에 이 책을 통해 한가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나의 원씽을 찾아보려 한다.

책을 펼치면,,, 두 마리 토끼를 쫓으면,,,두 마리 다 잡지 못하고 말 것이다 란 글이 나의 마음에 꽃아버린다. 왜? 두 마리이상을 쫓다가 결국 두 마리이상은 커넝 한 마리도 잡지 못한 나를 보면서 '나는 왜 이럴까?'를 한탄만 하고 있는 이 때 나의 문제점을 일단 알게 된다.

나에게 '단 하나'는 무엇일까?

인생 전체를 감싸는 혹은 개인적인 삶, 인간관계,커리어,사업, 재정문제등 삶의 여러 부분들에서 가장 본질적으로 생각하는 '단 하나'가 있을 것이다. 가장 근본적인 핵심, '단 하나'를 찾아내고 그것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작가가 의도했든 아니든 컬리는 성공에 관한 완벽한 비밀을 알고 있었다. 그것은 '단 하나'만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는 것이다.

내가 해야 할 일은 하나밖에 없다고 했다. 조직내에서 새 인물로 교체해야 할 자리 열네 곳을 파악했으니 그 자리에 제대로 된 인물을 영입한다면 회사도,나의 일도,나의 삶도 획기적으로 바뀔 것이라고 했다. 

내가 큰 성공을 거뒀을 때에는 단 하나의 일에만 모든 정신을 집중했다 


더 많이 세울수록 더 많은 잠재 에너지를 축적하게 돼 많은 수의 도미노를 세워 놓는다면 손가락을 한 번 간단히 튕기는 것만으로도 놀라운 힘을 발생시킬 수 있다.  베이어스는 바로 그걸 증명해 냈다. 단 하나, 그것도 제대로 된 하나가 움직이기 시작하면 많은 것들을 쓰러뜨릴 수 있다. 하지만 그게 전부는 아니다. 

일반적인 도미노가 등차수열이라면 화이트헤드의 도미노는 등비수열이라고 할 수 있다. 그 결과는 상상을 초월한다. 쉰 일곱 번째 도미노는 말 그대로 지구에서 달까지 다리를 놓아줄 것이다. 그러니 앞으로 성공을 생각할 때는 항상 달을 목표로 삼아라 

남다른 성과를 얻기 위해선 삶에서 도미노 효과를 만들어내야 한다. 

훌륭한 성공은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순차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올바른 결정을 내리고 그 다음에 또 한 가지 올바른 결정을 내린다. 시간이 흐르면서 이것들이 쌓이다보면 성공의 잠재력이 봇물 터지듯 발산된다. 핵심은 오랜 시간이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 단 한번에 하나씩이다. 

나의 원씽에 대해 다시 정리하고 집중해야할 때인 것 같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