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 효과
댄 토마술로 지음, 윤영 옮김 / 힘찬북스(HCbooks)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댄 토마술로를 그릿의 작가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긍정 심리학자이고 그는 가장 실용적이고 명확한 방법을 알려준다'고 말하고 있다

심리학을 공부한 분들은 인지행동치료와 긍정심리학에 대해 공부를 했을 것이다. 처음에는 뜬구름 잡듯 했지만 이 책을 통해 강력한 인지행동치료와 긍정심리학에 기초한 이 책은 부정적인 생각을 극복하고, 긍정의힘을 이용해 스트레스를 줄이고, 자신감을 높이고, 마침내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을 보여주며 이 책을 통해 걱정을 멈추는 법 그 이상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하니 기대가 된다. 내가 알고 있는 인지행동치료와 긍정심리학을 연계해 많이 바뀌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긍정심리학 분야의 선구자, 댄 토마술로 박사의<긍정효과> 속 지혜는 당신을 왕좌에 앉혀 놓을 것이다.

to-do-list해야할 일 목록으로 인해 나의 목록은 점점 더 늘어가는 듯이 아니라 점점 늘어나 어떻게 보면 나의 하루를 무겁게 끌고 간다고나 할까, 요즘 이부분에 많이 쏠려 다 내려놓자 계획을 세우지 말자고 외치고 있는 한 사람이다.


긍정적인 감정의 깃털이 충분함을 깨달으면 그들은 당신을 향한 통제력을 잃게 될 것이다. 더 많은 희망, 자율권,회복탄력성,낙관주의를 품게 되는 이러한 변화를 과학자들은 정서균형이라고 부른다. 좀 더 긍정적인 쪽으로 균형 이동을 해야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다.

왼쪽 저울(자갈돌)과 오른쪽 저울(깃털)에 나눠 담아보는데 왼쪽에 네 개 이상을 담았다면, 오른쪽에 그 두 배를 담더라도 저울은 왼쪽으로 기울게 되고 저울은 균형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이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커다란 깃털 하나로는 저울이 기울어질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당신이 하루에 5,000개의 자갈돌을 쌓아 올린다면 그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매일 매일 맨해튼 크기의 깃털을 반대편에 올려야 할 것이다. 

읽는 순간 정말 무섭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긍정은 하나로도 큰 것으로도 안되는데 부정은 그냥 한개라도 생각하고 행동해 버리면 엄청난 여파가 일어난다는 것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바로 눈앞에 있는 평화와 기쁨을 찾아보자 나의 도표를 만들어 도표에서 눈에 띄는 주제를 적어보고 주변을 인식하고 이미 존재하던 평화와 즐거움을 찾아낼 줄 알게 되면 당신의 감각,기억,이미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한 감사함이 되살아날 것이다.  이렇게 긍정을 위해 찾아가면서 긍정효과를 누려보자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