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종에 가고 싶어졌습니다 - 한예종 연극원 학생들이 말하는 리얼 학교 이야기 가고 싶어졌습니다
김솔 외 한예종 재학·졸업생 10인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예종 연극원의 모든 것을 담은 유일한 책! 한예종인이 되기까지의 치열한 준비 과정, 그리고 꿈을 이루기 위한 예종인 32명의 생생하고 솔직한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 책은 개인적인 경험과 더불어 현재 한예종에게 꿈을 키우고 있는 다양한 학우들의 이야기를 품고 있고 단순한 정보 전달에 그치지 않고, 생동감 있고 현장감 넘치는 경험을 전달하고자 스물한 명의 학우들과 인텨뷰를 진행하였고 그들의 경험과 고민을 듣고 글로 풀어내는 과정을 거쳤다고 한다.


한예종 석관동 캠퍼스 지도까지 잘 나와 있다.

한예종 연극원 학과 소개가 잘 나와 있다.

입시준비와의 싸움을 볼 수 있다. 3년이라는 시간 동안 다녔던 고등학교에는 기숙사가 있었고 고3학년때는 이동하는 시간조차 아까워 부모님께 기숙사에 들어가겟다고 말씀드려 나름 열심히 준비한 모습을 볼 수 있다.


QR코드가 수록되어 있어 바로 클릭할 수 있게 되어져 있다. 

할 일을 정리하는 방법을 볼 수 있다. 매일 해야 할 일을 적어보는 연습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저자는 내일의 나에게 편지를 쓰며 감정을 털어놓는 연습을 했고 오늘 있었던 일, 연습을 할 때 생각대로 되지 않아 속상했던 일, 시험을 보고 왔던 일등등 자신이 경험하며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내일의 나에게 털어놓았다고 한다. 

한예종에 들어가기 위해 그냥 이뤄진 것이 없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듯이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과정이 너무 멋지고 박수를 쳐 주고 싶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