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의 삶
정준교 지음 / 상상력집단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 돌을 벌고 싶었던  저자는 당연히 시간으로 돈을 버는 근로소득은 한계가 있다는 걸 깨달았고 억대 연봉을 받는 세일즈맨을 부러워하며 겁 없이 영업 전선에 뛰어들었었다. 큰 돈을 벌고 싶었던 지방대 출신인 저자에게 억대연봉을 줄 회사를 찾기란 힘들었기에 이 길을 선택했다는 말이 맞을 것이다. 


세상을 살아가는데 나 혼자 살아갈 수 없기에 결국 인맥을 넓힐 수 밖에 없는 현실이다면 인맥을 넓히는 방법을 알아보는 것이 우선일듯하다.

인맥의 3종 세트,학연,지연,혈연은 어딜 가나 강력한 효과를 가지기에 이 인맥의 3대장이 과거의 영역이라 바꿀 수가 없다고 한다면 현재이후부터 인맥을 만들어 가야하는 데 중요한 인맥은 어디서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를 생각하고 배워보자 


1위의 삶을 살기 위해 준비하는 과정들 사실 이 부분에서도 결국 내 사비로 준비하는데 돌아오는 결과가 좋지 않을때가 많아 포기하고 내가 왜? 하는 마음이 안 들었다면 거짓일 것이다. 이렇게 개인 사비까지 들어가면서까지 열심히 씨를 뿌리고 있는 것을 보게 된다.

고객과 오래도록 인연을 맺기 위해서는 함께 느끼고 동행하여야 한다.

아프리카 속담에 '빨리 가고 싶다면 혼자 가고, 멀리 가고 싶다면 함께 가라'는 말이 있다. 어떻게든 계약서에 사인만 받아내면 빠른 실적 달성은 가능할 지 모르나 오래가지 못한다는 것이다.사실 빠른 실적만 달성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있어 좀 피해를 보고 있어 이부분은 정말 피부로 느끼고 있다.

1위가 되기 위해, 1위의 삶으로 살아가기 위해 그냥 이뤄지지 않는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게 된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