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 쓰기를 부탁해! - 미래의 내가 보낸 일기장
김희정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 나는 어른이 된 '너'야

초등학생때 일기쓰기를 소홀히 했던 나는 어린 시절의 추억을 너무 많이 잃어버려서 슬펐다는 것은 누구나 저자와 같은  기분을 알것이다.

초등때 일기쓴것 아직도 들고 있는데 그후에도 자주 일기를 쓰면서 메모에 대한것과 미래일기등을 쓰다가 결혼하고 다이어리,가계부 메모로 이어지게 되면서 글쓰기에 대해 간절한 한사람이다.

미래일기를 쓰면서 배우자에 대해,자녀에 대해 막 쓴 일기장을 간직하고 있는데 친정에 잘 간직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아무튼 그렇게 열심히 글을 썼다.

그래서인지 아이들 일기장도 잘 보관하고 있는데 아이들 일기장을 책으로 만들어주고 싶은 한 사람이다


날씨를 쓸때 어릴때는 맑음,비,흐림으로 표현했다면 자세한 날씨표현도 그날의 기분과 날씨에 따라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연습코너가 나와 있다.

어릴때는 날씨 쓰는 것까지도 힘들었다면 나이가 들면서 날씨표현도 다양하게 펼쳐진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국어 교과 연계로 되어 있어 어느 부분은 어느 학년에 연계가 되어 일기쓰기를 해 나가는 것을 보여준다. 

일기를 다 쓰고 고쳐 쓰기를 하면 좀 더 좋은 글을 얻을 수 있고 교정부호로써 일기의 완성도가 높아진다.

이제 겪은 일을 직접 일기로 써 볼 차례로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잘 기억하여 직접 일기를 쓰면서 연습할 수 있는 일기쓰기도 있다.

감정도 여러가지 표현으로 내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 본적이 없는 것 같다. 마냥 이쁜 사진만 남기려고만 한 것인데 이런 여러가지 나의 감정을 사진으로 남겨 글로 남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일기라고 하면 마냥 하루 일상 잘 보내고 어떤 일을 쓰고 했다면 일기쓰기를 통해 다양한 모습의 변화를 남겨볼 수 있다. 어린 나인 네가 이 일기장을 펼쳐드는 그 순간이 기대가 된다. 이 책 속에 글,그림,사진,영상으로 남긴 나의 기록들을 미래로 무사히 보내기 대작전을 시도해보자 

미래의 내가 보낸 일기장을 이번기회에 일기쓰기를 통해 다시 미래 일기장을 만들어보자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