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원하는 것을 얻는 사람들의 비밀 - 예일대 최고 인기 강의로 배우는 영향력의 규칙
조이 챈스 지음, 김익성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을 움직이는 초능력을 재발견하라

우리는 마음을 움직이는 힘을 타고 났다. 부드러운 태도로 강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행동의 법칙을 알아본다.

대인관계에서의 영향력을 주제로 한 심리학을 집중적으로 가르치고 연구하며 그에 관한 글을 쓰고 있는 저자를 통해 행복과 성공에 이르는 길이자 세계를 구하는 비밀이라니 기대된다.

영향력을 발휘하는 일은 숨쉬기처럼 저절로 이뤄졌다. 자라면서 몸이 튼튼해졌고 당신의가장 큰 강점은 여전히 사람들을 설득해 당신이 생각하는 일을 행동으로 옮기는 힘이었다. 

나이가 들어갈 수록 영향력 문제는 더 꼬여만 가고 있는 지금의 현실이기에 이 책이 정말 필요했었다.


친절한 사람들이 특히나 다른 사람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려는 시도를 달가워하지 않는 이유가 누구도 조종하고 싶지 않아서라는 사실, 게다가 영리한 사람일수록 영향력이 작동하는 방식을 잘못 이해하고 있을 가능성이 더 크다 만약 친절한데다 영리하기까지 하다면 최대한 영향력 있는 존재가 되려는 당신을 가로막는이중의 골칫거리를 안고 있는 셈이다.

새로운 도구를 실제로 연습해 보면 그런 걸림돌이 서서히 없어진다는 사실을 알고 10가지 오해를 알고 풀어나가려 한다.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은 상대가 누구든 어떤 일이라도 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자격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 영향력은 그것을 이해하고 실천하는 사람에게로 흘러간다는 점이다 

조만간 영향력을 가진 사람이 될 것이라고 하니 이 책으로 기대를 가져본다.


양육권 판결을 살펴보게 된다. 이 실험해 보기를 바라며 두 사람 각자가 판사 역할을 맡는다 한사람은 부모 중 어느 쪽에 아이의 단독 양육권을 부여 해야 하는지를 정한다. 

편향추론은 판사 뇌가 악어 뇌의 본능적 직감을 합리화하기 시작할 때 활성화될 수 있다. 게다가 판사 뇌는 아주 능숙하게 처리한다. 설득,부탁,협상에서 나는 왜 매번 원하는 것을 얻기 힘들까?를 이 책을 통해 그 비밀을 알아간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