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최소한의 데이 트레이딩 이해하기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최소한의 이해하기
데이비드 보먼 지음, 박준형 옮김 / 페이지2(page2)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 데이 트레이딩 여행에 가이드가 되어 준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내 재산을 지키고 늘리는 파수꾼이 되어 줄 최고의 입문서

'트레이딩'이라고 하면 사람들은 401(k) 와 같은 퇴직연금 계좌의 돈을 주식과 다른 금융상품에 투자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계좌는 기업이 근로자들의 퇴직금으로 운용하며, 투자회사가 관리하며서 일정 금액을 투자상품에 투자한다. 트레이더들도 장기 투자를 염두에 두고 한동안 주식을 보유할 때도 있다. 데이 트레이더들은 시장이 열려 있는 동안 트레이딩으로 소득을 얻고 수익을 확보하기 위해서 하루 동안 몇 번이고 주식을 사고판다. 

데이 트레이딩의 또 다른 특징은 '레버지리를 사용'하여 구매력을 크게 확대하는 것이다.

데이 트레이딩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장점은 시장이 24시간 열려 있다는 것이다. 시장만 개장되어 있다면 언제든지 데이 트레이딩을 할 수 있다. 


트레이딩, 데이 트레이딩, 투자는 인터넷을 이용해 거래할 수 있는 금융상품을 사고파는 행위를 설명하는 용어로 트레이딩의 대상은 주식이 될 수도 있고, 석유나 금과 같은 상품일 수도 있고, 외환이 될 수도 있다.

주가가 오를 것으로 예상하고 주식을 산다면 롱(매수)포지션을 취하는 것이다. 주가가 하락할 것이라는 기대 속에 주식을 팔아 더 낮은 가격에 다시 사는 것을 쇼트(매도)포지션 또는 공매도라고 한다. 롱,쇼트를 알아간다. 

계좌에 있는 돈이 늘어나면 트레이딩의 규모는 더욱 커지고, 수익은 더 많이 증가하게 된다. 데이 트레이딩을 이해하기 위한 필수정보와 이야기가 한가득이니 많은 도움이 된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