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권에 20분, 읽지 않고 이해할 수 있는 대단한 독서법
와타나베 야스히로 지음, 최윤경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도 영어도 서툰 저자가  비즈니스 외서를 연간 500권을 읽을 수 있게 된 이유 '공명 리딩'

책을 읽기 시도해서 독서를 극적으로 바뀔 것이라 한다.

이 책의 사용법이 잘 나와 있다 

이 책을 30분 코스, 읽기 전에 독서 속도가 순식간에 높아지는 비결, 즉시 실천하는 공명리딩



호흡을 천천히 하면서 읽는데 단 1분간의 호흡이 집중력을 높인다.

느긋한 호흡을 1분간 계속함으로써 뇌파는 스트레스를 느낄 때 생기는 베타파에서 릴렉스 할 때 생기는 알파파로 전환, 뇌파가 알파파로 되면 집중력이 높아진다. 


'인생이 끝났다'라고 생각한 상태에서 '다시 시작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는데 아직 그정도는 아니지만 정말 숨이 막힐 정도이지만 다시 시작하고 일어서고 싶은 심정이다.

이 글을 읽는 순간 내 생각부터 바꾸자고부터 시작해 다시 내 인생을 바꾸고 싶다.

나름 책을 읽는 편인데도 아직도 이렇게 헤매고 있어 정말 절실한 마음이기에 난 어떤 독서법인지 점검하고 이 책으로 대단한 독서법으로 바꾸고 싶다.

책을 많이 읽다보면 책을 펼치는 순간 숨이 막히고 이것도 책이라고 출판했어?라는 책들도 있기 마련 그래서인지 책을 많이 읽다보면 펼치는 순간 이 책을 이해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은 책을 읽는 사람들은 경험할 것이다.

많이 읽었는데 인생을 바꾸는 독서가 되지 않아서 이제 인생을 바꾸는 독서를 하고 싶다.


이 질문에 답을 메모에 직접 펜으로 적어둘 것이다. 지금 현재 나의 간절함이다.

이 책을 통해 공명 리딩을 나의 것으로 만듦으로써 독서트라우마를 해결하고 독서를 지금보다 훨씬 가까운 존재가 될 수 있고 책과 능숙하게 연결됨으로써 나의 재능을 꽃피우고 내 인생을 매일 즐거운 날들로 만들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