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의 지배자들 - 결국 시장을 지배하는 것들의 비밀
최은수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팔리는 제품,뜨는 사람, 1등 브랜드의 승부 전략!

'돈으로 팔 수 있다는 생각은 버려라'

콘텐츠를 삶과 비즈니스에 활용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필독서 

오늘날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자는 누구일까? 바로 콘텐츠를 가진 사람과 조직이다. 

새로운 정보를 찾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논리적인 콘텐츠를 구성해 기사를 작성하는 능력은 아직 AI 기술로 대체하기 어려운 영역이기 때문이다.

콘텐츠 개념부터 바꿔라고 한다. 오늘날 세상은 콘텐츠가 있는자와 없는자로 나뉜다. 그렇다면 콘텐츠를 잡아야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인 한 사람이다. 

 독일의 바이오 기업 바이오엔테크는 mRNA(메신저리보핵산)라는 자신만의 콘텐츠를 갖고 있었기에 화이자의 러브콜을 받아 코로나 19백신을 개발해서 돈방석에 앉았다. 바이오엔테크의 콘텐츠는 '세계에서 유일한 단 하나의 것'이다 이 유일무이한 콘텐츠의 경쟁력은 단숨에 바이오엔테크를 세계적인 '콘텐츠 지배자'로 만들어 주었다.


'나만의 특별함'을 만들고 싶고 해보고 싶은데 참으로 막막하다. 저자는 네이버에 연재하고 32,000여명이 구독을 선택하여 콘텐츠는 저자에게 큰 자신감을 주었을 것이다. 나라도 이렇게 되면 자신감을 엄청 가질 수 있을 것인데 부럽기만 하다.


챗GPT시대, 진정한 크리에이터는 누구인가?에 대한 관심이 먼저 가게 되어 읽게 된다.어떻게 보면 알면서도 그 변화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헤쳐나가야할지를 제일 힘들고 불안하고 두려운 부분이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

4시간 만에 책을 내고, 디지털 아트 공모전을 휩쓸 수 있다고 하니 또 다른 휙기적인 변화이기에 이제 안 할 수가 없는 현실이다.

챗GPT를 아직 생소하다보니 하고 싶고 알고 싶으나 바로 유료로 이루어져 도전도 못하고 있는데 잘 알지도 못하는데 유료내고 해야하나 하는 생각이 들어 챗GPT 공부룰 하고 도전해 보고 싶어진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