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해낼 거라는 믿음
전대진 지음 / 마인드셋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집어 든 순간부터 나의 인생이 완전히 변화할 것이라는 것을 믿는다. 그래서 더더욱 간절하기에 읽게 된다.

반드시 해낼 거라는 믿음이 그동안 막막하고 암울했다면 이젠 다시 일어서리라는 자신감이 생긴다. 

저자의 사고로 '아, 내가 아직 살아있구나', 바로 그 순간 입술에서 2가지 고백

"하나님, 감사합닏. 아직 사명이 남아있음에 감사합니다"

"하나님, 누군가를 도울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2가지 고백이 왜 눈물이 날까? 큰 사고가 났구나를 감지하게 된다.


몸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었지만 차는 폐차할만큼 큰 사고가 났고 그렇게 조용히 넘어가나 싶었지만 그로부터 몇 달간 사고 당시의 장면과 충격이 떠올라 깜짝깜짝 놀라는 트라우마가 생겼다. 그로부터 죽음에 대해,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 대해 생각하게 된 저자

아니 우리 모두가 다 그런 생각을 하게 될 것이다. 저자의 이 말에 나또한 생각을 하게 된다.

많이 힘들어 마른 눈물이 나는 이 시점에 이 글을 읽으면서 다시 일어서려고 한다. 

일단 나부터 점검하게 된다. 배운것을 그대로 적용하고 살았는데 뭐지?, 난 돈과 욕망을 쫓고 살고 있는 것을 발견, 이 책을 통해 나를 다시 점검하고 좋아하는 일, 잘하는 일, 남을 돕는 일, 돈 버는 일 4박자가 다 맞아 떨어지는 행복한 삶으로 만들어 보자 

 바로 나다. 하지만 성공을 이루지 못한 것이 있다는 것이 아쉽지만 나름 위의 글처럼 열심히 하고 부지런히 하고 있는 사람 중에 한명인데, 아직까지 성공한 분들의 자리에까지 앉지 못하고 그냥 아직도 밑에서 허우적 거리고 있다. 

이번에  이 책을 필독서로 삼아 아니 교과서로 삼아 반드시 해낼 거라는 믿음과 확신을 가지고 다시 일어서리라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