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혁명 - 홍광수의 K-DISC
홍광수 지음 / 북소울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존재의 비밀! 인간 이해의 공식! 인간 갈등의 해법!

K-DISC는 인간관계의 교과서다

자기발견의 놀라운 도구이자, 타인 이해의 탁월한 기술

인간의 체질은 기질을 만든다. 기질은 성장하면서 성격을 형성하고 성격은 행동을 낳는다. 인간의 성격은 자신의 존재를 가로막는 에고 덩어리

인간은 성격 때문에 성공하고 성격때문에 망한다. 

K-DISC는 그 원리와 기질이 작동되는 행동양식을 일깨운다. 


책 표지의 뇌의 4영역에서 나오는 4가지 신경전달물질이 DISC를 만든다. 책표지 이야기를 알아갈 수 있다. 

인간관계, 갈등 해결의 비밀을 알고 싶기에 이 책을 펼친다.

DISC란 사람마다 독특하게 행동하는 패턴에 대한 연구이다. 4유형이란 D형,I형,S형,C형을 말한다. 애니어그램은 천문학에 의거한 고대의 영성적인 인간 이해인데 9가지로 분류하였고, MBTI는 칼융의 제자인 마이어스와 브리스 두 모녀에 의해 개발된 분석심리로 인간의 성향을 16개로 분류


DISC는 4가지의 독특한 캐릭터를 통해 누구나 알기 쉽고 빠르게 사람을 이해할 수 있다고 한다. 여기에 장,단점이 잘 나와 있다.

 인간의 성격은 자신의 존재를 가로막는 에고 덩어리, 우리는 자신이나 타인이 왜 그런 식으로 반응하고 행동하는지를 깊이 이해해야 한다. 

이 책은 조직을 이끄는 리더, 인간관계를 고민하는 현대인, 그리고 아이를 훌륭하게 키우고 싶은 부모를 위한 책으로 모든 것이 인간성향을 잘 이해해야 가능하기 때문이다.

우리 인간은 자기의 몸도, 자기의 성격도, 자기 존재의 목적도, 심지어 자기의 감각이나 감정조차 모른 채 살다가 죽는다 인간은 그렇게 아무렇게나 살다가 죽는 단순한 생명체가 아님을 알기에 이 책속에서 인간의 기질의 시작을 알아가려 한다. 

 인간은 위대한 영적 존재이기에 인간으로서의 의미와 목적을 가진 채 영구히 존재한다.

하나님은 자기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했으니  하나님의 형상인 것 형상이란 형태, 어떤 형태가 밖으로 드러난 모습을 말한다, 형태란 질료의 결과물이다

화를 잘 내는 질료를 갖고 태어난 사람, 화를 잘 내고,까다로운 질료를 갖고 태어난 사람은 까다롭게 행동한다. 편안하고 부드러운 질료를 갖고 태어난 사람은 마음씨 좋은 사람이 되고, 말을 재미있게 하는 질료를 갖고 태어난 사람은 실제로도 재미있다.

책을 읽으면서 관계혁명을 해보려 한다. 필독서임을 읽게 되면 알 것이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