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네이버 블로그로 억대 연봉 번다 - 상위 0.1% 네이버 인플루언서 3인의 블로그 실전 공략법
MJ의후다닥레시피(김미진) 외 지음 / 경향BP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인플루언서 3인 3색의 블로그 운영 가이드 

영향력이 돈인 시대, 영향력은 콘텐츠 생산으로부터 시작한다. 누구나 아이디어와 스마트폰만 있으면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다. 블로그는 시간과 경제적인 여유가 필요한 전업 육아맘, N잡러 직장인을 위한 기회이다.

앨빈 토플러는 <제 3의 물결>에서 제 1의 물결은 농업혁명,제 2의 물결은 산업혁명,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제 3의 물결로 정보혁명이라 했다

돈도 벌고 시간도 버는 엄마를 보면서 나름 꾸준히 뭔가를 한다고 생각했는데 꾸준히 글스기로 블로그에 들어와서 글을 읽는 총 누적수는 2,600만이상이 되었다고 하니 놀랍다. 지금까지 매일 뭔가를 쓰지만 아니지 책만 읽고 있어서일까, 하루 평균 40명도 안되는데 대단하는 생각과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글 잘 쓰는 방법을 알아 두면 다양한 기회가 열린다고 하니 글이 밥 먹여주는 시대에서 다시 일어서고 싶다.

 

블로그를 하면서도 여기에 해당되는 용어들을 전혀 모르고 있었다. 사실 상위노출도 어떻게 해야하는지 몰라서 그냥 글만 올리고 있었는데 블로그 상위노출을 하기 위해 이렇게나 많은 용어들을 이제야 알게 된다.

이제야 블로그 관련들에 대해 알아가는 나를 발견한다.

블로그로 수익을 이렇게나 많이 내고 있다는 것도 이제야 알게 된다.

10년이 넘게까지도 40명정도인데 MJ의 좌우명인 '수적천석'을 기대해봐도 될까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블로그는 목적에 따라 분류가 4가지 유형이 있는데 일상기록, 부업 블로그,전업블로그,사업블로그로 이뤄진다. 나는 어디에 속하는지를 생각하게 되며 각 개인이 브랜드화되는 시대 유튜브에서 좋아하는 구독 채널의 크리에이터들이 있을 것이다. 그들 각자를 보면 모두 퍼스널 브랜딩에 성공, 뒤에서 퍼스널 브랜딩이라는 주제로 한 번 더 심도 깊게 설명, 

네이버 블로그로 그냥 일상을 남기는 용도였는데 이렇게나 많이들 공부하고 이 속에서 자신의 가치를 높여 연봉으로 이어지게 하고 있는 것을 보니 은근 나도 억대 연봉을 벌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어떻게 하면 경제적으로 이어지게 할지 이 책을 통해 공부를 하고 싶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