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단기에 1억 원 모으는 법 - 평범한 당신의 인생을 바꿀
주이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종잣돈 1억원, 경제적 자유로 가는 초석이다.

경제적 자유로 가는 초석이 1억원이 이유는 1억원이 모였을 때의 성취감이 남다르기 때문, 처음 직장에 들어가 받은 월급 180만원이, 1억원이 되는 과정에서 나는 정말 급격하게 성장했다. 

종잣돈 1억 원이 당신의 인생을 바꿀 것이다.  

자유를 꿈꿨던 시기에 나는 항상 주식 투자에 가장 몰두했다. 다른 자산 투자와 자기계발을 통한 사업을 꿈꾸기도 했지만 가장 흥미로워하고 좋아하는 것은  주식이었다.

주식은 위험하고 주식 투자는 도박이라는 것은 그동안 그렇게 나도 생각하고 살아왔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주식을 못했다고 할 수 있다. 

 

이 수강생은 그나마 목돈이라도 있었기에 가능했고 자유를 꿈꿨던 시기에 저자는 주식투자에 가장 몰두했고 다른 자산 투자와 자기계발을 통한 사업을 꿈꾸기도 했지만 가장 흥미로워하고 좋아하는 것은 주식이었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주식에 대해 너무나 모르기에 주식을 해야한다는 것은 알아도 종잣돈이 없어서인지 주식에 선뜻 투자해 나가기가 어려운 현실임을 절실하게 알게 된다.

 당장 가지고 있는 여유자금이 없더라도 돈을 불리고, 관리하며, 쓰는 법을 익혀 두지 않으면, 큰 돈이 생겼을 때도 어이없는 이유로 사라지고 만다. 큰돈을 다루어 본 적 없는 사람들은 가지고 있는 돈을 지키지 못하고 스스로 번 목돈은 정말 귀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돈을 계속해서 불려 나갈 힘을 키워야만 목돈을 지킬 수 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물가는 계속 오르고 있다.

지금 시대에 돈 공부는 선택이 아니라 생존이다. 

이 책은 보게 된 나자신의 지금 어떠한가? 


무리에서 튀지 않기 위해 자신을 죽이고 계속해서 이렇게 사는 것이 최선이라고 부르짖고 있는데 나 자신을 한계에 가두고 있는 현실에 화가 나 있는 사람인지라 지금 나의 상태는 참으로 막막하고 암담한 현실이다. 하지만 이걸 이겨내려고 많은 노력을 하는데 완전 밑바닥까지 내려와 있는지라 더욱 간절하다. 

그동안은 허황된 꿈만 꾸고 있었나 싶을 정도로 1억원 돈을 얕잡아 본듯하다는 생각이 든다. 종잣돈 1억원도 없으면서 허황된 100억을 부르짖으면서 달려 왔지만 참으로 터무니 없는 꿈이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면서 종잣돈부터 마련하자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이 책을 통해 다시 경제적 자유를 누려보려고 한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