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약용식물과 약초차 - 암, 중풍, 당뇨, 고혈압에 좋은
이상각 지음 / 아마존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몸의 건강에 새로운 변화를 주고 내 몸을 살려주는 백세건강 지침서

나름 열심히 결명자,양파껍질,보이차,버섯등 물을 끓여서 마시고 있는데 그냥 친정엄마가 해 주신데도 먹어본 데로 이렇게 해 마셨다면 또 내 아이들까지 마시게 하고 있는지라 더더욱 먹거나 마시는 것에 대해 궁금한 터라 이렇게 이 책을 통해 배우고자 열심히 읽게 된다.

'내가 먹은 음식이 내 몸을 살리기도 하고 내 몸을 병들게 만들기도 한다'는 이 말이 크게 와 닿는다. 왜냐하면 내과에서 아이들에게 건강을 위해 마시는 물이 더 안 좋을 수 있다고 그냥 '생수'를 마시게 하라고 한 말을 들었기에 더더욱 관심을 가지게 된다.

혈관의 중요를 알게 된다. 혈관이 건강하면 혈액순환이 잘되어 질병을 이기는 면역력을 높여준다. 혈액과 혈관은 생명의 근원, 만병의 근원은 탁한 피와 손상된 혈관에서 초래, 백세건강을 만들려면 혈관이 튼튼해서 혈액순환이 잘 되어야 한다. 혈관을 잘 흐르는 피가 건강한 장수를 책임진다.

질병의 97%는 혈액과 혈관에서 시작한다.


식물별명,생약명,나물특성,효능,채취 및 요리법까지 잘 나와 있다.

식물의 사진과 꽃도 나와 있어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겐 활용하기 좋고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이 식물은 곰취,다른 것은 모르겠으나 취나물 하면 우리가 나물로 해 먹는 것인지라 더 관심을 가지게 된다.

참취는 생으로 먹지 말라고 하는 이유를 이제야 정확히 알게 된다.생으로 먹으면 몸속의 칼슘과 결합하여 결석을 유발할 염려가 있어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사용한 것이다. 

내 몸을 살리는 약용약초, 내 몸을 치료하는 한방약초, 내 몽에 약이 되는 나무약초를 꼼꼼히 공부하려고 한다.

고통없이 백세까지 건강하기 위해 꼭 필요한 내 몸을 위한 약초로 내 몸의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고 싶다.


둥글레차가 이렇게 좋은지 몰랐다. 그렇게 잘 마시던 둥글레차를 많이 마시게 되면 머리카락이 잘 빠진다고 하여 '대머리'를 만들수 있다고 하여 사실 현재는 마시지 않고 있는데 이렇게 둥굴레차가 좋다는 것을 정확히 책을 통해 알게 된다.

둥굴레차는 불로장생의 묘약으로 불릴 만큼 남녀 모두에게 좋은 약초차이고 남녀를 불문하고 허약증상을 호소하면서 팔,다리가 쑤신다거나 원인 모르게 식은 땀과 열이 나며, 입안이 마르면서 갈증이 있고 소변을 붉게 보면서 시원함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 둥굴레차를 꾸준히 복용하면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이 책은 통해 나의 몸을 살리기 위해 약초차에 대해 공부하고 이제 커피 대신 약초차를 마시면서 내 몸의 건강을 지켜 백세시대 건강하게 장수하고 싶다.

이제부터 나의 건강,식구들 건강을 지키고자 한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