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블랙박스를 열어라 - 우리는 죽음 직전까지 행복해야 한다
김진주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의 마음 혁명이 미래를 좌우한다.

삶이 너무 힘들어 앉아서조차 울 수 없을때, 엎드려 한없이 울어본 적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사실 울고 싶어도 통곡이 나오지 않아서 내 속에서 울분을 토할 때가 있었다. 울음 또한 내 가슴 밑바닥에서 올라오는 것이 아니라 헛울음소리에 어떻게 할 수가 없었던 기억이 올라온다.

현재 늦었다고,나이가,하면서 자꾸만 이유만 되고 뒤로 물러서는 모습에 나자신도 놀란다. 책은 읽기만 하고 또 뭔가 일은 하고 공부는 하는데 성과를 나타내지 못하고 있는 나자신을 보면서 저자에게 도전을 받고 싶어진다. 


이렇게 그동안 살아왔고 정말 열심히 살았는데 주위에서도 정말 멋진 삶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다들 알고 있었지만 현재 폐업하고 주저 앉아 있는 나를 발견하면 마음이 많이 상하고 일어서려니 참 힘들고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다.

 

적은 밖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이겨내기 힘들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나또한 나를 극복하면서 '칭기즈 칸'이 되고 싶다.

현재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생각하게 된다.

솔로몬의 말처럼 '이 또한 곧 지나가리라' 이 세상 모든 것은 지나가고 또 지나간다 어떠한 상황 가운데서도 이 또한 곧 지나간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행복은 목적이 아니고 과정이기 때문에 '성공하면 행복해지는 것이 아니라 행복해야 성공이 내게 다가온다' 

인생은 무한하지 않다 어떤 일을 하기 전에 머뭇거리거나 일어난 결과에 연연해서는 안된다. 인생은 너무나 짧기 때문에 인생에 정답은 없고 정답이 없다는 말은 '마음 가는대로 살아도 된다'는 뜻이며 자신이 원하는 대로 사는 것이 정답에 가까운 삶을 살 확률이 높다는 뜻이다.

하고 싶은 일에만 온 마음을 쏟고 살고 싶다. 

삶은 행복의 연속, 진정한 아름다움은 내면에서 나오는 법, 행복도 행복해지고자 마음먹음으로써 행복해 지는 것이다. 행복한 삶을 원한다면 늘 가슴에 행복을 품고 살자.

무조건 행복해지고 싶다면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해 자신의 꿈을 성취하자 이책을 통해 나의 삶의 블랙박스를 다시 열고 싶다.

사실 방금까지도 눈물이 마른 대성통곡이 이뤄져 숨을 돌리고 있었다.

이제 다시 일어서리라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