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의 진심 - 언어의 마음을 알려주는 40가지 심리학
최정우 지음 / 밀리언서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렇게 말하는 심리는 무엇일까?

말과 마음이 100% 같은 사람은 없다. 왜 저렇게 말하지?, 왜 저런 반응을 보일까?

일상에서 자주 맞닥뜨리지만 이유를 알 수 없었던 말의 심리 

말습관에 감춰진 본심,말습관에 드러난 진심

말은 생각에서 나오고 생각은 마음에서 나온다. 그 마음을 읽으면 소통의 신이 될 수 있다.

언어의 마음을 알려주는 40가지 심리학

 '말은 인류가 사용하는 가장 강력한 마약이다' 왜냐하면 말은 우리의 생각과 감정을 비롯해 심리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며 사람들은 의식적 또는 무의식적으로 말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한다고 영국의 작가 러디어드 키플링은 말한다. 


이 말이 가슴에 확 와 닿는다. 이미 한 선택에 미련을 가지고 마음속에서 지우지 못하고 그 속에서 계속 헤매고 나의 에너지를 쏟아붓는 것 같다. 심리학에서 '사후 결정 부조화'라는 이론이 있는데 일단 결정을 내린 후에도 그 결정에 대한 불편함과 불안감을 느낄 때가 있다.

내 선택이 옳았음을 확인하기 위해 계속 신경 쓰는 과정에서 얻는 초조함,두려움,불안감,스트레스는 누가 보상해 줄 것인가를 무엇이 나에게 도움되는지 곰곰이 따져보면서 나의 선택이 후회가 없어야한다.


결국 남들과 비교하고 나면 남는 것은 낮은 자존감,자책감,초라함,허무함등으로 부정기운만 불러 일으키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화려한 삶을 더 자주 들여다볼수록 기분이 우울해질수 밖에 없다.

비교는 끝이 없고 절대적 만족 또한 절대 없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