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경영학 필독서 50 필독서 시리즈 10
톰 버틀러 보던 지음, 강성실 옮김 / 센시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가는 가장 빠른 지름길

'50권의 고전 시리즈'로 유명한 작가이자 큐레이터, 현대인의 삶에 가치와 깊이를 더하는 지식의 안내자역할을 하고 있는 톰 버틀러 보던은 철학,경제학,영성을 망라한 분야에서 명저들을 가려 뽑은 50권 고전시리즈로 유명하다.

경영학은 예술이상의 그 무엇이다고 하니 흥미롭다. 

이 책에 경영에 대해 더 깊이 성찰할 수 있는 아주 흥미로운 이론과 실제 사례 유익한 이야기를 한 곳에 모아져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 정통 고전에서부터 최근 집필된 최고의 저작을 총망라했고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그것을 사업으로 전환해 성공한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도움이 되는 가장 중요한 내용안을 주려고 한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이 책은 종합적인 경영학 과정을 대체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바는 아니다 하지만 우리가 읽었어야 했는데 읽지 못한 많은 저작을 대대적으로 읽어보느라 들이는 시간을 많이 절약해 줄 수 있을 것이다. 경영은 예술일까,과학일까? 20세기 초반 경영학을 가르치는 학교들이 우후죽순으로 늘어나고 경영학이 자체적인 학문 분야로 자리 잡기 시작했을때 많은 이들은 경영학이 과학적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세계 비즈니스 리더들이 읽는 경영 필독서 50권을 한 권으로 읽을 수 있다.


50권의 책과 작가들에 대해 잘 나와 있고 책 내용과  함께 읽으면 좋은 책들도 나와 있어 세계 경영학 필도서라는 것을 피부로 느낀다. 


톰 버틀러 보던의 한마디가 나와 있어 50권을 읽고 각 50권마다 톰 버틀러 보던의 한마디까지 읽을 수 있어 내가 생각하지 못한 것을 더 깊게 읽을 수 있어 경영학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