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위기 투자 바이블 - 불확실한 시기, 확실한 투자전략
곽상빈.김피비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 위기에도 살아남는 확실한 실전 투자법, 경제 불황속 1억 투자로 100억 만들기 

이 한 권으로 끝낸다.

투자로 큰 부자가 된 사람들을 보면 부럽기도 하지만 사실 그렇게 하기만 일반 초보자들은 쉽지가 않다는 것은 누구나 알 것이다. 투자자들은 아무래도 그 길을 가고 있기에 잘 파악이 되지만 일반인들이 1억을 투자해 100억 만들기 잘 될까 하는 의문부터 가지고 책을 읽기 시작하지만 경제위기에 과감하게 투자할 수 있는 큰 그림을 읽고 싶다.

 

다양한 지표가 알려주는 경제 위기를 사실 지표를 알아보기가 힘들고 오르고 내리고 있는 부분을 감지하에 지금의 상황을 알 수 있다보니 경제 시스템의 특성상 돈을 많이 푼 만큼 물가도 오르게 되어 있다. 그 돈을 풀지 말지는 각 나라의 중앙 은행이 결정하는데 이를 '통화정책'이라고 한다. 실질적으로는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에서 양적완화등으로 돈을 풀고 금리를 낮추면 다른 나라들도 이를 따라가는 모습을 보인다.


부동산으로 예를 들면, 보통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부동산 시장이 얼어붙으면 정부에서 각종 규제를 완화해주므로 대출을 넉넉히 받을 수 있다. 즉 부동산을 매수하면서 얼마나 큰 레버리지를 쓰느냐에 따라 수익률도 어마어마하게 차이가 나니깐 대출을 늘려서 투자하는 방법을 경제가 좋을 때가 아니라 나쁠 때 하는 현명한 방식이라는게 전문가들의 정설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자 

낙관론VS 비고나론, 경제위기에 매수 기회 있다에 대해 2008년 금융위기 직전에도 대립했다.많은 사람이 매수 타점을 어떻게 잡아야할지 물어볼 때마다 사회가 우울하고 비명이 들리는 시기에 주식을 사라고 조언한다고 한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