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연적 편협 - 우리는 필연적인 편협을 깨야 한다
라뮤나 지음 / 나비소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제목은 왠지 인간관계?하면서 다가갈 수 있으나 펼쳐보면 우리가 살아가는데 제일 기본을 생각할 기회인것 같다. 재테크의 기본은 돈을 절약하는 것에서부터 시작,소비를 줄이는 것이 근본,자기 자신의 본을 깨닫고 나를 소중히 여기며 소비는 줄어들게 된다는 즉 자신감과 자존감을 키우면 소비는 줄어들게 되며 나를 명품화 시키게 해준다

음,,,사실은 제일 명품인 나자신이 이 책을 읽게 되면 세계적인 명품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면서 책을 한장 한장 펼치면서 설레게 된다.


사람들은 나의 가치를 정확히 알지 못하고 그들의 시각,정보수준으로 나의 신뢰를 토대로 만들어진다고 하니 참으로 안타까운 사람이 많을 것이다. 나또한 그들의 시각,정보수준때문에 나의 가치를 나타내지 못해 현재도 힘들어 하고 있는 현실이다.

'필연적편협'이라 하면 생각나는 것은 '편견'이나 '편협한사고'일 것이다. 편견은 주관적인 믿음이나 선입견으로 특정한 개인이나 집단에 대해 일반화하거나 선입견을 갖는 것을 의미

편협한 사고 역시 유사한 의미로 폭넓은 시각이나 다양한 가능성을 고려하지 않고 좁은 범위에서 사고하거나 결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편협한 사고는 문제해결과 창의성에 제약을 가할 수 있다.


내 인생을 부정하지 않기 위해 하는 말도 아니다 역사가 그렇게 말해주고 있다. 최초로 문명이 시작된 것으로부터 역사를 먼저 알고 넘어가자 

이 책은 제목과 다르게 책을 펼쳤을때 가슴에 와 닿는 큰 힘을 보게 된다.

특히 젊은이들이 많이 읽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이 책을 역사부터 시작해 나자신까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 같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