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된다! 쿠팡 돈이 된다! 시리즈
엑스브레인 지음 / 진서원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월 1천만원 수익을 내던 정민씨, 매출 급감 충격으로 엑스브레인을 찾아오다.

스마트스토어만 믿지 말고 쿠팡도 시작해보라고 한다. 얼마전에 유튜브에서 쿠팡에서 시작하라고 하는 것 들었던 것이 생각이 나 이 책을 더욱 더 읽고 싶었다.

네이버 상위 노출 로직은 예측 불가, 스마트스토어 하나만으로 부족할 수 있다고 한다. 

많은 상품을 팔고 있지는 않았지만, 주력으로 판매하는 상품은 해당 상품군에서 2~3등 정도로 리스팅되어 있었고 최근 6개월의 판매량도 2~3등정도로 안정적인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고 한다. 

 

1등 판매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가 되고 싶다면? '단 5일이면 충분'하다고 한다.

5일이면 OK! 하루 2시간 5일만 투자해 보려고 한다.

판매자들의 고민 '쿠팡도 해야할까?'라는 질문에 답은 당연히 YES!

쿠팡의 시작은 공동구매 형식의 소셜커머스인데 이 책을 읽는 순간 급 유튜브에서의 강조가 생각나는데 확실히 책으로 이어지니 이해가 훨씬 빨리 다가오는 것 같다.


이게 바로 쿠팡의 초기 비즈니스 모델, 티몬과 위메프도 쿠팡과 똑같이 소셜커머스로 시작했다. 쿠팡에서 1만명이 모이면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 홈플러스 상품권

엄청난 돈을 쏟아부으면서 마케팅에 집중했던 소셜커머스 3사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성공,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쿠팡,티몬,위메프를 모르는 사람은 없었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