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공인중개사다! - 부동산 중개 시장 브랜드 마스터들의 생생한 중개 실무 이야기
강우진 외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11월
평점 :

신입 공인중개사들을 위한 친절한 안내서
대한민국 공인중개사로 살아간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
부동산 고시 열풍, 어른들의 수능, 공인중개사 자격취득 시험과 관련해서 언론에서 쏟아낸 뉴스 헤드라인, 많은 이들이 자격증 취득에 집중, 더 중요한 핵심은 자격증 취득 이후 어떻게 헤쳐나갈 것인지 모두가 부동산 중개 시장에 입문해 각자의 장밋빛 인생을 꿈꾸고 이 직군에 뛰어든 하지만 막상 학원이나 수헙서로 습득한 지식은 현장 상황과 맞지 않아 많은 시행착오를 겪을 수 밖에 없었다고 한다.
이 책은 부동산 중개업을 시작하려는 이들 혹은 부동산 중개업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이들이 꼭 한번쯤은 읽어봐야할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지도서라고 할 수 있다.

부동산 중개는 종합예술이라는 글이 와 닿는다. 부동산 중개는 그냥 집이나 상가를 사고 파는 것만이 아닌 그 속에 해당되는 부동산법등 다양한 모든 것을 알고 거래를 시켜야 하니 종합예술이라는 말에 공감이 간다. 공인중개사가 되기 전 어떤 업무를 했으며, 어떤 도움을 주는지도 잘 나와 있고 자격증에 도전하게 된 이유와 계기가 도움이 될 것이다.
늦었다고 생각하지만 늦게라도 자격증을 취득하여 바로 현장에서 열심히 뛰고 있는 모습이 대단해 보인다.

계약서 작성시 유의점을 부록으로 수록되어져 있어 도움이 된다. 요즘 전세사기도 많다보니 부동산중개사의 업무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될 것이다. 특별히 아직 중개업을 시작하지 못하고 두려워하고 있다면 이 책으로 한 발 내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볼 것이다.
부동산공인중개사 자격증에 도전하게 된 이유와 계기 17분 모두 다르지만 어떤 계기로 시작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자신만의 룰을 가지고 현재 부동산업계가 힘들다고 하지만 그 속에서도 자신만의 길을 가면서 성공의 문턱에 서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현재도 계속적으로 앞을 향해 달리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된다. 자격증은 취득했으나 아직 시도도 하지 못한 분들이 많기에 이 책으로 인해 많은 도움이 될 것임을 보여준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