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리 멘탈이지만 절대 깨지지 않아 - 상대에 따라 상황에 따라 자주 흔들리는 사람들을 잡아줄 마음 강화 습관
기무라 코노미 지음, 오정화 옮김 / 밀리언서재 / 2023년 9월
평점 :

아주 사소한 말에도 상처받고 수시로 자신감이 떨어지고 나는 왜 요즘 이러는지 모르겠다
누구나 멘탈이 흔들리는 순간이 있다. 중요한 것은 흔들리지 않는 것이 아니라 회복탄력성을 높이는 것이다. 이렇게 살다 죽을 수는 없다고 얼마전에 생각하여 "내가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힘을 내려 하고 있다.

감사하게 약한 멘탈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다. 멘탈이 강한 사람은 언제나 긍정적이고 표정도 밝다,,,이게 나의 모습이기에,,,자신이 일하는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활약하며 힘든 일이 있어도 웬만해서는 무너지지 않을 것처럼 보인다. 그래서 누구나 멘탈이 강한 사람이 되고 싶어 한다. 왜 약한 멘탈이 아니라고 하냐면 나자신이 싫어지는 일이 없고 하루하루가 감사하고 행복하고 힘이 나고 또 월요일을 제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 그냥 매일매일이 감사하고 행복하고 축복이기에 너무 강해도 문제라는데, 이러다 어떤 예전의 트라우마가 올라오면 마냥 멘탈이 약해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기에 유리멘탈이지만 절대 깨지지 않아 라는 이 제목이 마냥 와 닿아 읽게 되었다.
회복력이 중요하다고 한다.

이 모습이 나이기에 열심히 사는데 정보를 주는데 이상하게 나라는 사람을 자꾸 멀리 하려고 하고 뭐라고 표현해야할까 아무튼 이 부분이 나의 모습인듯 하다 이 속에서 나의 멘탈을 찾아보려 한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