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나를 부자로 만들어주는 지혜
월리스 D. 와틀스 원작, 안진환 편역 / 헤르몬하우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이 돈을 무시하면 돈은 반드시 당신에게 복수한다" 아니 돈을 무시한 적도 없고 돈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예전이나 현재나 주위에서는 다 알고 있는데 돈을 쫓지 말라고만 자꾸 조언을 하고 있는 현실이기에 돈을 너무나도 사랑하는 한 사람이다.

가장 긴급하게 필요하고 일단 부자부터 되어야 하기에 이 책을 이 글 하나로 빨리 읽게 된다.


난 부자될 권리가 있는 사람이다.왜? 지금까지 정말 열심히 살아왔고 열심히 일해왔고 열심히 나름 나를 개발해 왔기에 충분히 부자가 되고도 엄청난 부자이기에 그렇기에 부자가 되고 칭찬도 받아 마땅한 사람이다. 

그런데 지금 현실은 정말 이루 표현 못할 정도로 바닥을 치고 있기에 절망에 가까워 이제 포기가 나올려고 할 때 이 책을 읽고 도전 받고 싶어 열심히 읽고 있다.

부자는 누릴 수 있는 모든 삶을 살기 위해 원하는 모든 것을 가질 수 있는 사람이다. 그래서 내 아이들에게 너무 미안해 현재 절실하기에 돈을 원한다.


결국 돈이 얼마나 중요함을 알게 된다. 사랑하는 사람들을 유익하게 할 때 최고의 행복을 느낀다. 아무것도 베풀 게 없는 사람은 남편이나 아버지로서, 시민으로서, 한 명의 인간존재로서 자신의 자리를 채울 수 없다. 세 아이들에게 정말 미안하기에 돈이 절실히 필요하다. 부자가 되고자 하는 열망을 갖는 것은 옳은 일이기에 돈을 열망한다.

"나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현해야"한다는 것을 알기에 나름 열심히 하고 있는데 이 또한 길이 열리지 않아 결국 이렇게 주저 앉아 있었다. 나의 잠재력 재능으로 기부만 하고 봉사만 했는데 결국 돈이 없으니 이또한 무용지물 같아서 이제야 이걸 느끼고 있다니 한심할 따름이다. 이제 봉사,재능기부가 아니라 돈을 벌어야겠다. 이 책에서 특정한 방식으로 행동하기만 하면 틀림없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