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병원이 잘되는 12가지 비밀
박정섭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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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쉽게 성공하는 방법은 벤치마킹이다 

잘되는 병원들의 운영 비밀들을 당신의 병원에도 적용하라

600개의 병원을 만나보며 알게 된 잘되는 병원의 영업 비밀을 알 수 있다.


병원이 잘되게 도와주는 것 그 방법으로는 다섯가지가 있다고 한다. 이렇게 병원이 잘되고. 내원하는 환자들이 만족하는 것이 일하며 느끼는 만족이자 큰 기쁨, 이것을 위해 10년간 자나깨나 병원이 잘되는 방법을 고민했었다고 한다.


 600개의 병원을 만나보며 알게 된 잘되는 병원의 영업 비밀12가지를  알아본다.

병원은 시기에 따라 세 가지 고민을 보게 되며 "매출,직원관리,세금"그리고 10년차가 넘은 동네 의원들은 이 모든 부분을 초월해서 더 이상 큰 고민이 없다. 매출과 직원관리를 고민하는 병원은 대부분 지속적으로 성장한다. 이 책은 지난 11년간 국내외의 가장 유명한 제약회사에서 최고의 실적을 매년 달성하는 영업사원이었고 제약 영업 방식은 처음부터 한결같이 "어떻게 하면 담당하는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더 만족을 느낄 수 있을까?"생각밖에 없었다고 한다.


병원이나 의원에 들어갔을때 느껴지는 많은 모습들이 하나둘이 아님을 알게 된다. 그 중에서도 진료하는 선생님과 접수처에서 이뤄지는 것 같다. 아무리 인테리어가 잘 되었다고 해도 환자를 맞이하는 모습속에서 계속적으로 진료가 이어지는지, 아님 다른 병원을 찾게 되는지를 선택하게 되는 것 같다. 아이가 다니는 병원을 못 가고 너무 아파 다른 구에 있었기에 갔더니 완전 환자가 봉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서 결국 다시 다니는 병원으로 데리고 왔었는데 결국 인테리어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접수처와 진료 선생님의 모습과 환자를 대하는 모습이 제일 큰 것 같다. 잘 되는 병원들을 보면 정말 왜 잘되는지를 아무것도 모르는 우리들도 알게 된다는 것이다. 


잘되는 병원의 12가지 비밀을 잘 볼 수 있다. 그래서 이 병원은 잘 되고 있구나를 알게 되며 이 소문이 또 입으로입으로 알려지는 것 같다. 결국 온 환자를 진심으로 맞이하다보면 좋은 소문과 잘되는 병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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