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소년을 위한 우리말 속뜻 논어 (2023)
전광진 지음 / 속뜻사전교육출판사 / 2023년 5월
평점 :

중고등학교 "한 학기 한 권 읽기"교재로 선정될 만큼 논어가 쉬워졌다고 한다.
한글로 된 "우리말 논어"만 줄줄 읽어도 논어 명언이 머리에 속속 박힐 것이기에 이번에 아이와 함께 열심히 읽어보리라
특별히 한 학기 한 권 읽기 논어, 청소년 논어 읽기교재용 이라고 하니 더 기대가 된다
논어 국역은 조선 선조 21년(1588)에 나온 <논어언해>로 시작되었다고 한다.
중고등생 즉 청소년이라도 누구나 읽고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 되어져 있다고 하니 사실 성인들도 읽기엔 부담스러운데 이 기회에 함께 읽을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논어란 드라마의 주연은 공자, 곳곳에 주인공인 공자의 삶이 그대로 스며있고 그동안 광범위했다면 이제 정리를 하면서 읽을 수 있어 청소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주어지는 것 같을 것이다. 공자의 일대기를 한번 먼저 접해본다.

36살에 제나라 경공이 정치에 대해 묻자 대답이 우리가 너무나 잘 알고 있다.요즘 이런 모습이 다 무너진 것 같다.
그동안 논어를 뜬구름 잡았다면 이젠 좀 편하게 읽어내려갈 수 있을 것이다.

공자의 제자들을 볼 수 있다 논어에 직접 등장하는 제자는 27명, 10대 제자가 논어에 등장하는 모습도 알게 되고 13명의 제자를 나이순으로 열거 되어져있다.

배움에 대해 현재 청소년들이 생각해야할 부분과 또 공자에게도 10대 제자들을 보게 되니 앞으로 이 책으로 중고등생들이 독서교육과 문화원 교양 강좌 교재로 사용되니 많이 유익할 것이라 생각한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