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쓰기 글쓰기 독서법 - 한 권으로 끝내는
김강윤 외 지음 / 와일드북 / 2023년 8월
평점 :

무엇을 어떻게 왜 써야 하는가? 글쓰기를 하려고 하지만 온갖 머리 속엔 한가득 들어앉아있지만 나열하기가 참 힘듬을 알 수 있다. 내 머릿속의 생각들을 어떻게 펼쳐 나갈지 막상 글을 써보면 생각과 다르게 흘러 가는 것을 보기에 이건 아닌가 하고 멈추게 되는데 5인의 베스트셀러 작가 노하우가 담겨 있다고 하니 도움을 받길 기대가 된다.

한가득 기대앉고 첫장을 펼쳤는데 헐,,,책이 불량,,,이러면 참 책 읽기 싫어지는 이 마음 또한 글쓰기로 나의 감정을 글로 표현을 하게 된다.
책 읽기를 하고 싶지 않은 한 사람으로 매년 책 안 읽기 목표가 계획이다. 그러나 작심삼일이라고 했던가 삼일도 안되어 벌써 몇 권의 책을 읽고 있는 나를 발견
저자처럼 이웃에서 "책 읽으면 돈이 나와?"이 질문에 순간 "아니" 사실 성공하기 위해 부자되기 위해 책을 읽었는데 지금 현실은 돈도 안 나오고 미래도 잘 안 보이고 하다보니 나도 모르게 "아니"라고 했지만 순간 이 질문을 하는 그 사람도 이상하고 이렇게 대답한 나도 이상했었다. 그러고 보니 책 한 권 안 읽는 사람이 제일 무섭고 그런 사람을 주위에 두기 싫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내가 말리고 말았다는 사실
저자는 대꾸를 하지 않았지만 난 아니라고 하는 순간 그 사람이 "그런데 왜 책 읽어?" 그 말에 사실 많은 생각을 하게 되면서도 지금까지 책을 읽고 있다는 것이다.
저자의 말처럼 어쩌면 책을 읽는다는 것은 단순히 먹고 살자고만 하는 일이 아니라는 것이 책을 읽고 있는 사람이라면 알게 될 것이다. 인간의 삶은 끊임없이 찾아오는 욕망을 책 속의 글을 통해 채워나간다는 글이 와 닿는다. 내가 겪지 못하고 보지 못한 많은 경험을 우리는 글을 통해 대신 체득한다는 것, 그래서 항상 마음이 풍성하고 온 세상을 다 가진 것처럼 부자 이상으로 살아가고 있지 않나 싶다.
5인을 통해 독서법과 책쓰기와 글쓰기를 엿보고 도전해보고자 한다.
나라고 못할 것 없지 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통해 도움받고 도전해보리라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