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종이접기강사
노영혜 지음 / 종이나라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즐겁고 행복한 <대한민국종이접기강사>는 내 아이의 창의성교육은 물론 유아,어린이,청소년들에게 <K종이접기급수(마스터)>,자격취득과정을 지도할 수 있고 1:1 종이접기 개인지도,홈스쿨,공부방,방과후학교 각급교육기관,문화센터, 사회복지시설등에서 지도할 수 있다.

종이 접기를 처음 배우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기본 지도서

기본형 10가지부터 시작하여 이를단계별로 응용, 발전시킨 작품 100여점이 수록

 인류문명 확산의 매개체인 종이는 고구려 유민인 중국 당나라의 고선지 장군에 의해 서쪽 유럽으로, 고구려 담징 스님에 의해 동쪽 일본으로 전파, 우리나라는 일찍이 삼국시대 이전부터 세계에서 유일하고 우리만의 독특한 기술에 의한 닥나무로 종이를 만들어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사용해 왔다. 이것이 우리 문화를 선도하는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또한 우리 과학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린 모델이 되었다.

종이접기는 조상의 얼과 혼이 담긴 훌륭한 전통 무형문화유산,우리나라 사람들은 누구나 고깔을 접어 소원을 빌고 종이배를 접어 소망을 담아 시냇물에 띄워보내고 딱지를 접어 꿈 따먹기 놀이를 했고 종이 비행기를 접어 희망을 담아 하늘에 날려 보낸 적이 있을 것이다.


대한제국 마지막 황태자 영친왕의 황태자비인 이방자 여사가 살았던 창덕궁 낙선재의 방, 문과 벽, 천정, 방바닥까지 종이를 사용한 우리 민족의 생활문화가 잘 나타나 있다.

종이문화의 역사와 현재와 미래를 볼 수 있다


처음배우는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익히는 지도서가 되도록 기본 기호와 약속 접기를 시작하기전에 색종이 다루는 법부터 시작한다. 

이 교재가 참으로 자랑스러운 것은 영어로도 설명이 되어 있어 대한민국종이접기만으로 만족하여지는 것이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활용가능한 것임에 정말 자랑스러워진다.

100여점의 작품들을 다양하게 실어져 있어 이 교재만 활용해도 충분하다는 것 또한 알게 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