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와 함께 일할 것인가 - 재능·노력·운보다 강력한 ‘사람’의 힘
댄 설리번.벤저민 하디 지음, 김미정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수는 절대 혼자 일하지 않는다

당신 곁에는 목표를 달성해 줄 강력한 파트너가 있는가?

죽어라 혼자 노력하는 독종이 성공하는 시대는 끝났다.

부와 성공을 위해 사람보다 강력한 무기는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참 함께 일해나간다는 것이 힘들다. 하지만 미래는 앞으로 함께 일해나가야한다고 하니 도움을 받고 싶다.

혼자 일하기 좋아하는 나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왜 혼자 일하기 좋아하는지 또한 알고 나부터 먼저 변화되어나가자 


마이클조던의 진정한 탁월함은 어디에서 나왔을까?신인선수 스카티 피펜을 트레이드했고 피펜은 조던의 완벽한 협력자였고 조던의 공격적 플레이와 승부욕을 빠르게 받아들여,피펜은 조던이 수비와 공격 양면에서 기량을 높이도록 밀어붙였다. 그들은 개인플레이형 선수에서 팀 플레이어로 발전 그 후 어떤 변화가 나타났을까?

두 선수가 함께 뛰었던 첫 시즌에서 불스는 플레이오프 2라운드까지 진출, 다음 두 시즌인 1988년과 1989년에는 2라운드에서 경험이 더 많고 신체조건이 더 좋은 디트로이트 피스턴스에 패했고 엄청난 타격, 그러나 이러한 "실패들"은 조던과불스가 궁극적 목표에 더 전념하게 만드는 자극제가 되었다. 1989년이 되자 누가 최고의 농구선수인지에 대한 논란은 더 이상 없었다. 개인적 재능면에서 마이클 조던은 최고였고, 피펜의 도움으로 불스는 이전의 정체 상태를 돌파하고 다음 단계로 나아갔다. 조던의 신들린 능력에도 불구하고 불스는 또 다른 벽에 부딪혔다. 마이클 조던의 진정한 탁월함을 엿보면서 혼자 고군분투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몇 시간 만에 최저 시급으로 여름 내내 일하면서 버는 것보다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비법

돈을 더 벌어야겠다는 결심을 하고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 시간과 돈에 대해 최소의 노력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더 효과적인 방법을 통해 적게 일하고 많이 벌 수 있게 도와줄 사람을 찾는 것 또한 비법인것이다.

포인트가 잘 나와 있어 누구와 함께 일할 것인가를 잘 생각해 앞으로 미래는 달라진 삶속에서 살아가고 싶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